네이버 '지식iN 엑스퍼트', 음성/영상 상담 기능 업데이트
네이버 '지식iN 엑스퍼트', 음성/영상 상담 기능 업데이트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6.2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으로 진행하는 마음 상담, 영상으로 문의하는 피트니스 상담 등
보이고 들리는 상담으로 진화한 지식iN 엑스퍼트가 한층 편리한 상담 환경 제공한다.
보이고 들리는 상담으로 진화한 지식iN 엑스퍼트가 한층 편리한 상담 환경 제공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의 전문지식 상담 플랫폼 ‘지식iN 엑스퍼트(eXpert)’가 한층 편리한 지식공유 환경 조성의 일환으로 22일 음성/영상 상담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

그간 엑스퍼트는 ‘톡톡’을 활용한 텍스트 기반의 상담 환경을 제공해왔지만, 상담 카테고리의 종류가 점차 다양해짐에 따라, 전문가들이 분야별로 최적화된 상담 방식을 선택해 활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지난해 11월 ▲노무 ▲세무 ▲마음상담 세 개 상담 분야로 시작한 지식iN 엑스퍼트는 전문지식에 대한 일반인의 접근성을 크게 확장시키며 호응을 얻어온 결과, 현재는 총 57개 상담 카테고리에서 이용자와 전문가 간의 연결을 돕고 있다.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는 약 2,300명에 달한다.

음성/영상 상담 기능은 모바일 지식iN 어플리케이션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기능을 활용하고자 하는 전문가는 음성/영상 상담 전용 상품을 새로 등록하거나, 기존 상품에 대해서는 설정을 변경해 이용하면 된다. 이용자는 상품설명에서 음성 또는 영상 상담이 가능한지 확인하고, 상담 시에는 ‘보이스 톡’, ‘페이스 톡’처럼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음성/영상 상담 기능은 업데이트 이전부터 이용자 목소리를 통해 필요성이 제기됐던 기능들이다. 특히, 음성 상담 기능은 ▲마음상담 ▲연애 ▲운세/사주 등 이용자와 전문가 간 정서적인 교감이 중요한 분야에서 높은 활용도를 보일 예정이며, 영상 상담 기능은 ▲운동 ▲취미 ▲IT 등 이용자의 상담 목적이 ‘How-to’에 집중된 분야에서 원활한 소통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 지식iN 강춘식 리더는 “지식iN은 이용자가 원하는 상담 카테고리는 무엇인지, 필요로 하는 기능은 무엇인지 고민하면서 반영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목소리에 귀 기울여 만족스러운 지식공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