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Si5332 ‘클럭 트리 온 칩’ 제품군 출시
실리콘랩스, Si5332 ‘클럭 트리 온 칩’ 제품군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8.08.16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럭, 오실레이터, 버퍼 대체하고 클럭 트리 완성
Si5332
Si5332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실리콘랩스(지사장 백운달)는 클럭 IC와 쿼츠 크리스털 레퍼런스를 하나의 패키지에 통합하여 보드 레이아웃과 설계를 간소화하는 새로운 버전을 출시함으로써 자사의 Si5332 임의 주파수 클럭 제품군을 확장했다고 16일 밝혔다.

다른 제조사들로부터 클럭 IC와 크리스털이 공급될 경우 상호운용성 이슈를 일으킬 수 있는 기존 솔루션들과 달리, 새로운 올인원 Si5332 솔루션은 제품의 수명이 다할 때까지 신뢰성 있는 기동 및 동작을 보장한다. 이와 함께 실리콘랩스는 모든 Si5332 제품군에 적용되는 멀티 프로파일 지원 기능도 소개했다. 이 기능을 이용하여, 개발자들은 하나의 부품 번호로 여러 클럭 트리 설정을 지원할 수 있다. 

전통적인 클럭 발생기는 외부의 디스크리트 쿼츠 크리스털 주파수 레퍼런스를 사용한다. 이 크리스털 인터페이스 회로는 정확한 클럭 합성을 보장하기 위해 정전용량 부하를 고려하여 신중히 설계돼야 한다. 노이즈 커플링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설계자는 크리스털 가까이에는 고속 신호를 배선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는 PCB 배선의 유연성을 제한한다. 

Si5332 클럭 발생기는 고품질 크리스털 레퍼런스를 패키지 내부에 통합함으로써 이러한 설계 제약을 해결한다. 이러한 방식은 설계를 간소화하는 것 외에, 전반적인 PCB 풋프린트를 최소화할 뿐 아니라 PCB 배선의 유연성을 극대화한다. 이 크리스털은 외부 PCB 노이즈로부터 차폐되기 때문에, 크리스털을 통합한 Si5332 디바이스(175fs RMS 12kHz ~ 20MHz)는 외부 소스를 사용하는 Si5332 버전(190fs RMS)에 비해 더 낮은 지터를 제공한다. 

실리콘랩스의 타이밍 제품을 총괄하는 제임스 윌슨 제너럴 매니저는 “Si5332 클럭 발생기는 업계 최고의 타이밍 통합 수준을 제공함으로써, 10/25/100G 데이터센터를 비롯하여 통신, 산업 및 방송용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에 완벽한 클럭 트리 통합을 구현한다”며, “이 포괄적인 타이밍 솔루션은 단일한 제조사로부터 공급되기 때문에 공급망 복잡도를 낮춰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