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딥 러닝에 최적화된 AI 아키텍처 출시
넷앱, 딥 러닝에 최적화된 AI 아키텍처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8.08.07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앱 ONTAP AI
넷앱 ONTAP AI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넷앱(대표 김백수)이 엔비디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AI 환경에서 검증된 아키텍처인 넷앱 온탭 AI(NetApp ONTAP AI)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넷앱 클라우드-커넥티드 올-플래시 스토리지인 AFF A800과 엔비디아 DGX 슈퍼컴퓨터를 기반으로 하며,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엣지, 코어 및 클라우드에서 단순화, 가속화 및 확장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손쉽게 딥 러닝을 구축 할 수 있으며, AI로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많은 조직들이 새로운 AI 플랫폼, 툴 및 도입 사례들을 검토하고 있지만, 대부분은 저장된 분산 데이터를 AI 프로젝트에 활용할 수 있는 완전한 최신의 접근 가능한 데이터를 확보하고  관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AI를 통한 성공은 기업의 데이터 접근 방식에 달려 있다. 오늘날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새로운 AI 애플리케이션이 향후 비즈니스에서도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엣지에서부터 코어,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데이터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고 이를 관리해야 한다.

옥타비안 타네스 넷앱 ONTAP 담당 수석 부사장은 "전 세계 조직들이 AI에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지만, 데이터를 최적화하고 애플리케이션 및 워크플로우를 확장할 수 있는 인프라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해 AI 프로젝트에 대한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며, "넷앱의 클라우드-커넥티드 데이터 솔루션과 엔비디아 DGX를 결합해 검증한 새로운 아키텍처는 AI를 위한 단일 데이터 환경을 구축한다. 또한 적합한 데이터를 적합한 위치에서 적시에 AI 애플리케이션에 제공하는 데 필요한 접근, 제어 및 성능을 고객에게 제공하며, 모든 구성이 확장 가능하다. 모든 것은 넷앱 데이터 패브릭에서 통합되어 관리 및 보호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