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조진, 초저전력 시그폭스 IoT 모듈 발표
ST마이크로-조진, 초저전력 시그폭스 IoT 모듈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8.05.1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듀얼 RF 커넥티비티 갖춰
시그폭스 IoT 모듈
시그폭스 IoT 모듈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와 조진테크놀로지스가 시그폭스 무선 네트워크 기술과 BLE(Bluetooth Low Energy)를 결합한 듀얼 무선 모듈의 인증을 발표했다. 

조진의 시그폭스/BLE 모듈WS211x은 업계 선도적인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하는 ST의 BLE SoC BlueNRG-1와 서브-1GHz RF 트랜시버 S2-LP의 장점을 활용한다. 이러한 이점을 통해 조진의 모듈은 코인-셀로 동작하거나 에너지-하베스팅 기반인 IoT 애플리케이션에서 최첨단 커넥티비티와 높은 배터리 수명을 제공할 수 있다. 

조진의 새로운 시그폭스 모듈은 온전하게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디바이스로, ST의 BLE SoC에 내장된 초저전력 Arm Cortex-M0 기술을 이용하여 독립적인 IoT 커넥티비티 노드로 동작한다.

ST의 아날로그, MEMS 및 센서 그룹 저전력 RF 사업부의 수석 상무인 마리아 로사 보르기는 “이번에 성공적으로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조진과의 협력에 중요한 이정표를 세우게 됐고, 이를 통해 고성능 초저전력 듀얼-무선 시그폭스 모듈을 제공하게 됐다”며, “이제 설계자들은 모든 IoT 영역에 걸쳐 다양한 커넥티비티 기술과 저전력 사양의 이동성 높은 제품을 구현할 수 있는 최첨단 솔루션을 얻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