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차세대 플라이트센스 ToF 센서 출시
ST마이크로, 차세대 플라이트센스 ToF 센서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8.03.2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미터 측정 및 자동 절전 기능 탑재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21일 플라이트센스 기술로 거리 측정 범위를 4미터까지 향상시킨 새로운 ToF(time-of-flight) 센서 VL53L1X를 출시했다.

VL53L1X
VL53L1X

이번 제품으로 더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높은 정밀도와 저전력 거리 측정 및 근접 탐지를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신호 강도만 측정하고 사물의 반사율에 영향을 받기 쉬운 단순한 IR(적외선) 기술과 달리, 플라이트센스 센서는 대상으로부터 반사되는 광자의 비행시간을 이용하여, 대상물과의 거리를 직접 측정하므로 대상물의 표면 특성과 무관하게 정밀한 거리 범위를 측정할 수 있다.

VL53L1X는 저전력 소모 및 빠른 거리 측정이 가능하므로 로봇(청소기 등)의 벽면 따라 움직이기, 절벽 감지, 충돌 회피 기능이나, 드론의 착륙 보조 및 공중 정지 등의 기능을 구현하는 분야에 이상적이다. 절전을 위한 사용자 감지 모드가 있어 자동 대기 및 접근 대기 해제 기능을 제공하여 PC, 노트북, IoT 제품들에 적용이 가능하다.

완벽하게 집적화 및 소형화된 VL53L1X은 크기가 4.9 x 2.5 x 1.56mm에 불과하여 공간 제약이 심한 애플리케이션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이전 버전인 VL53L0X와도 호환이 가능하므로 기존 제품을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