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언트-네이버랩스, 실시간 실내 정밀 측위 솔루션 연구개발 업무협력
폴라리언트-네이버랩스, 실시간 실내 정밀 측위 솔루션 연구개발 업무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2.1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U 체결…PLS 원천기술 바탕으로 한 실내 GPS 신기술 대중화 기여 목표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기술스타트업 폴라리언트(대표 장혁)가 네이버랩스(대표 송창현)와 실시간 실내 정밀 측위 솔루션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정밀한 사물 측정을 가능하게 하는 폴라리언트의 PLS 원천기술을 네이버랩스에서 개발 중인 실시간 실내 정밀 측위솔루션 연구에 적용해 이를 대중화 시킬 수 있는 GPS 신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연구협력을 위해 체결됐다. 

폴라리언트는 빛의 편광 현상을 이용해 사물의 3차원 위치 및 자세를 정밀하게 측정하는 PLS(Polarized Light Sensing) 원천기술을 보유한 기술 스타트업이다. PLS 기술은 기존기술 대비 1만배 가량 적은 연산량으로도 센티미터(cm)수준의 측정 정확도를 제공한다.

네이버의 기술연구개발 법인인 네이버랩스는 실내에서 주로 생활하는 사용자를 위한 생활환경지능 개선을 목표로 로보틱스, 컴퓨터비전 등의 기술을 적극 개발하고 있다. 석상옥 네이버랩스 로보틱스 그룹 리더는 “폴라리언트의 기술은 현재 개발 중인 해당분야 기술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세련된 방식의 기술”이라고 밝혔다.

폴라리언트 장혁 대표는 “대부분 일상생활을 보내는 실내에는 GPS와 같은 기준신호가 없는 것이 현실”이라며 “PLS 기술을 통해 실내 자율주행에 널리 쓰이는 카메라, 라이다(LIDAR) 기술의 한계를 보완하는 정확한 기준신호를 제공할 것”이라는 목표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