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3중 출력 동기식 DC/DC 컨트롤러 선보여
ADI, 3중 출력 동기식 DC/DC 컨트롤러 선보여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8.01.30 1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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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스타트/스톱 시스템에서 28μA IQ로 최대 2.25MHz까지 동작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지사장 홍사곽, ADI)는 자동차 콜드 크랭크 조건에서 모든 출력 전압의 레귤레이션을 유지하는 고주파(최대 2.25MHz) 3중 출력(벅, 벅, 부스트) 동기식 DC/DC 컨트롤러 신제품 '파워 바이 리니어 LTC7815(Power by Linear LTC7815)'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LTC7815
LTC7815

12V 자동차용 배터리는 엔진 재시동 또는 콜드 크랭크 상황에서 4V 이하까지 전압 강하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5V 이상에서 동작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그 밖에 다른 전장부품의 리셋이 발생할 수 있다. 이 고효율 동기식 부스트 컨버터는 2개의 스텝다운 컨버터에 전원을 공급함으로써 자동차 배터리 전압이 드룹 현상을 나타낼 때 출력 전압의 드롭아웃을 막아준다.

이는 자동차가 아이들(idle) 상태일 때 연료소비를 줄이기 위해 엔진을 멈추게 하는 차량용 스타트/스톱 시스템에서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 대안적으로, 이 벅 컨트롤러들은 범용 3중 출력 컨트롤러용 입력으로부터 전력을 공급받을 수 있다. 

LTC7815는 기동 시에는 4.5V ~ 38V의 입력 전압에서 동작하며, 기동 후에는 2.5V까지 낮아진 전압에서도 동작을 유지한다. 이 동기식 부스트 컨버터는 최대 60V까지 출력 전압을 생성할 수 있으며, 잡음을 줄이고 효율을 극대화하기에 입력 전압이 높을 때에는 동기식 스위치가 100% 듀티 사이클 ‘스위치 온(ON) 상태로 동작하여 입력 전압을 그대로 통과시킨다. 2개의 스텝다운 컨버터는 최대 95%의 효율로 전체 시스템에 0.8V ~ 24V의 출력 전압을 생성할 수 있다. 

LTC7815는 버스트 모드(Burst Mode) 동작 설정이 가능해, 올웨이즈-온 시스템에서 배터리 구동 시간을 유지하기에 유용한 기능인 무부하 시 출력 전압 레귤레이팅을 지원할 뿐 아니라 대기전류 소모를 채널당 28μA(3채널 모두 설정할 경우는 38μA)로 줄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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