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경제 성공 선결과제는 '규제개혁'"
"디지털경제 성공 선결과제는 '규제개혁'"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11.0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협, 2017 굿인터넷클럽 9차 행사 개최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국인터넷기업협회(회장 한성숙, 인기협)는 1일 ‘2017 굿인터넷클럽 9차 행사’를 개최했다

▲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1일 2017 굿인터넷클럽 9차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4차산업혁명, 문재인 정부에 바란다'라는 주제로, 이번 정부에 대한 ‘디지털경제 및 창업혁신 관련 조사’ 결과 발표를 시작으로 전문가들의 토론이 이어졌다.

임정욱 센터장(스타트업얼라이언스/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 김봉진 의장(코리아스타트업포럼/우아한형제들 대표), 유인호 사무총장(인터넷전문가협회), 최성진 사무총장(인기협), 이동열 팀장(리서치앤리서치) 등 총 5명이 패널토크에 참여하고, 김국현 대표(에디토이)가 진행을 맡았다.

이번 리서치 결과 발표를 맡은 이동열 팀장은 “일반국민과 산업계에서 모두 ICT 분야에서 신규 일자리가 가장 많이 생길 것이라고 전망했다”면서 인상적인 부분을 밝혔다.

4차산업혁명위원회 민간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임정욱 센터장은 “새 정부에서 이전 정부의 스타트업 정책을 지속성을 가지고 추진하고 있고, 최근 모태펀드 예산이 늘어난 점 등은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김봉진 의장은 “혁신적인 스타트업이 많이 성장하면 일자리, 저성장 등 우리 사회의 여러 가지 문제가 해결될 수 있다”며 “정부에서 새로운 서비스에 대해 규제로 싹을 자르지 말고, 소비자 이익, 우리나라 경제발전 등에 도움이 되는지 등을 폭넓게 생각하여 살펴봤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유인호 사무총장은 “IoT, 빅데이터 등 인터넷과 연결된 새로운 기술이 펼쳐지고 있는 이 때, 이번 정부에서 더욱 강력하게 진흥정책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성진 사무총장은 “디지털경제 육성은 하면 좋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반드시 해야하는 세계적인 흐름”이라며, “국민들도 스타트업과 인터넷 기업이 경제와 일자리에서 기여할 것이라고 평가하는 만큼, ‘역차별’과 같은 규제 개선에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