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컨설팅, 아식스코리아 AWS 기반 환경으로 이관 구축완료
오픈소스컨설팅, 아식스코리아 AWS 기반 환경으로 이관 구축완료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7.10.1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오픈소스컨설팅(대표 장용훈)이 )아식스코리아의 기간계 업무 시스템을 아마존웹서비스(AWS) 기반 클라우드로 이관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AWS 클라우드 도입 후 아식스코리아는 탄력적인 인프라 운영을 통해 50% 이상 비용을 절감하고 서비스 응답 속도를 대폭 개선하며, 서비스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 U2L 마이그레이션 진행 시 미들웨어 전환 분석 도구인 카멜레온(Chameleon)을 활용하고, 서비스 이행 시 스카우터엑스(ScouterX) 등의 오픈소스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시스템 전환 시간과 서비스 이행/안정화 시간 단축을 통한 비용 또한 줄이게 되었다.

아식스코리아 박노경 상무는 “AWS로 성공적으로 이관한 후에도 오픈소스컨설팅의 풍부한 기술 지원 경험으로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고 AWS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유연한 시스템 구성 및 서비스 안정성 등 다양한 이점을 한번에 얻을 수 있게 되었다"면서 "또한, 이번 이관 사업을 통해 미들웨어 마이그레이션 분석, 이행 시간을 성공적으로 단축한 경험을 기반으로 이후 고도화 프로젝트를 통해 클라우드 운영 확대를 계획 중이다”고 말했다.

오픈소스컨설팅의 최지웅 기술이사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인 스카우터엑스를 도입해 WAS 모니터링 서비스를 기반으로 장애 이슈를 사전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시스템 운영의 안전성과 효율성의 측면에서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