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 강화된 시뮬레이션 플랫폼 ‘앤시스 18.2’ 출시
앤시스, 강화된 시뮬레이션 플랫폼 ‘앤시스 18.2’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7.08.23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 김건우 기자] 앤시스는 올 초 출시한 앤시스 18 및 앤시스 18.1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앤시스 18.2(ANSYS 18.2)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앤시스는 앤시스 18.2를 출시하며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조, 유체, 전자기,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등 모든 분야에 기존 앤시스 18.1 버전에서 제공하던 솔루션의 성능 업그레이드를 완료했다.

▲ 자동차 및 기타 응용 분야에서 활용되는 ANSYS 유체 역학 시스템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앤시스 18.2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퍼베이시브 공학 시뮬레이션(Pervasive Engineering Simulation)’ 강화이다. 앤시스의 ‘퍼베이시브 공학 시뮬레이션’은 제품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제품 초기 설계부터 최종 검증 단계까지 엔지니어가 손쉽게 시뮬레이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는 제품의 오차 범위를 최소화하고, 재설계의 필요성 또한 큰 폭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제품 개발비용 절감 및 개발 기간 단축에 매우 효과적이다.

앤시스 18.2는 더 조용하고 가벼운 제품 제작을 위해 어쿠스틱 시뮬레이션(Acoustics simulations)을 도입했다. 엔지니어들은 모터, 스피커, 자동차 배기 시스템과 같은 제품들의 소음 레벨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소음 예측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

앤시스코리아 조용원 대표는 “앤시스 18.2는 향상된 속도와 정확성을 바탕으로 고객이 현재 직면한 엔지니어링 문제를 쉽고 빠르게 해결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해 최첨단 제품을 효율적으로 설계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