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10GB 'SSD 플래시 드라이브' 선보인다
씨게이트, 10GB 'SSD 플래시 드라이브' 선보인다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6.03.15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고 속도…오픈 컴퓨트 프로젝트 규격 기준 만족

[아이티비즈] 씨게이트테크놀로지는 초당 10기가바이트(GB/s)의 처리 성능으로 지금까지 출시된 제품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의 프로덕션 레디(production-ready) 제품을 발표했다.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OCP) 규격을 만족시키는 씨게이트의 새로운 SSD 플래시 드라이브는 지속가능성이 우수하며, 최신 표준이 적용된 플래시 기술의 도입을 모색하는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에 적합하다.

올 여름 공식 출시될 예정인 씨게이트의 10GB/s SSD는 시장에서 빠른 속도로 좋은 평가를 받아온 바 있는 씨게이트의 이전 제품보다 4GB/s 이상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또, 페이스북 등이 제시한 OCP 스토리지 규격을 채택해 데이터센터에서 운용 시 전력 및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브레트 펨블(Brett Pemble) 씨게이트SSD제품 담당 부사장은 “데이터 유용성은 데이터에 대한 접근성 및 쉬운 이용을 얼마나 가능케 하는지에 의해 결정된다”며 “씨게이트는 기업의 요구에 부응하고 기업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스펙트럼의 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해당 제품을 통해 부가적인 가치가 창출되는 환경에 기반, 소비자 및 기업용 클라우드 등에서 데이터에 대한 신속한 접근이 가능해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