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2016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2관왕 수상
카카오, ‘2016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2관왕 수상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6.03.1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아이티비즈] 카카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16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10일, ‘2016년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대표 서비스인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가 각각 모바일메신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서 카카오톡은 인지도와 충성도를 포함한 K-BPI 총점에서 2위 서비스와 400점 이상 차이나는 압도적인 경쟁우위를 기반으로 2년 연속 모바일메신저 부문 1위 서비스에 선정됐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를 평가하는 최초인지도 항목에서는 조사대상 중 최상위 수준을 기록했고, 보조인지도 항목에서도 100%에 가까운 전국민적 인지수준을 확인하며 명실공히 한국 대표 모바일 메신저임을 입증했다.

한편 올해 처음 조사 산업군에 추가된 SNS 부문 1위에 선정된 카카오스토리는 인지도 및 충성도 전반에서 타 서비스 대비 높은 경쟁우위를 보였으며, K-BPI 총점에서도 2위 서비스와 140점 이상의 현격한 차이를 나타냈다.

카카오스토리는 브랜드 충성도 지표중 향후이용의향, 타인추천의향, 이용편리성 등이 포함된 이용가능성 항목에서 압도적으로 높은 성적을 기록해 국내 이용자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SNS 서비스로 인정받았다.

카카오는 국내 대표 모바일 서비스 브랜드로 인정받은 만큼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