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뷰스타리그’ 개최…글로벌 뷰티 크리에이터 발굴·육성
네이버, ‘뷰스타리그’ 개최…글로벌 뷰티 크리에이터 발굴·육성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6.03.03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문자 50명 선발해 5주간 체계적인 전문교육 및 장비지원…글로벌 시장 뷰티 전문가로 육성

[아이티비즈]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뷰티와 트렌드에 관심이 있는 입문자를 선발해 다양한 전문 교육과 제작 지원으로 전문 뷰티 크리에이터인 ‘뷰스타’로 육성하는 ‘뷰스타리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네이버 뷰스타리그

최근 K-POP에 이어 새로운 한류로 떠오르고 있는 K-뷰티의 콘텐츠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창의적이고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 크리에이터는 부족한 상황이다. 네이버는 가능성 있는 창작자를 발굴해 뷰티 콘텐츠 저변을 확대하고. 이들이 국내외 시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뷰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뷰티와 트렌드에 관심이 있는 콘텐츠 창작자는 누구나 응모 페이지를 통해 ‘뷰스타리그’에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 인원은 총 50명이다. 응모를 원하는 창작자는 영상, 텍스트 등 형식에 상관없이 본인이 직접 만든 창작 콘텐츠를 제출하면 된다. 모집 기간은 이번 달 25일까지로, 외부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네이버는 교육 기간 동안 만들어지는 창작 콘텐츠를 기반으로 선정된 TOP10의 뷰스타와 ‘뷰스타어워드’를 진행해 전문 심사위원과 이용자 참여를 통해 최종 3인을 선정한다. 최종 3인에 선정된 뷰스타는 총 3,500만원의 상금 외에 글로벌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인 V앱 내에서 글로벌 뷰티 크리에이터로 참여할 수 있다.

네이버 신희일 패션뷰티 TF장은 “메이크업, 헤어, 패션 등 다양한 시도를 담은 생생한 뷰티 콘텐츠는 1020 여성들이 가장 많이 찾는 콘텐츠 중 하나로, 갈수록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좋은 창작자가 있어야 좋은 콘텐츠가 만들어질 수 있는 만큼 향후 뷰스타리그의 정기적 진행을 통해 다양하고 신선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뷰티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