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센터–한국무역보험공사, 스타트업 성장·글로벌 진출 업무협력
경기센터–한국무역보험공사, 스타트업 성장·글로벌 진출 업무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6.02.16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경쟁력 강화 및 수출확대 지원 등 다양한 활동 전개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임덕래 센터장(우측)과 한국무역보험공사 이미영 부사장이 경기도 및 수도권에 자리한 스타트업들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덕래, 이하 경기센터)가 한국무역보험공사(부사장 이미영, 이하 K-SURE)와 손잡고 창조경제혁신을 위해 나선다. 경기센터는 16일 K-SURE와 경기도 및 수도권에 위치한 스타트업들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스타트업의 경쟁력 강화 및 수출확대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우선 경기센터는 창조경제혁신을 위한 센터 보육기업 지원 및 유관기관 간 협력증진 및 공조체계 구축하게 된다.

K-SURE는 센터가 추천한 기업들에게 무역보험 교육 및 컨설팅, 창업ㆍ수출초보기업 특별지원 및 국외기업 신용조사 무료서비스, 보증ㆍ보험료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경기센터 임덕래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경기센터 보육기업은 물론 경기도내 스타트업들이 해외로 진출하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창조경제 확산을 통해 스타트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드는 것은 물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