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무료 클라우드 기반 개발 플랫폼 내놔
마이크로칩, 무료 클라우드 기반 개발 플랫폼 내놔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6.02.1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UI-기반 코드 생성기 인터페이스가 탑재된 MPLAB Xpress IDE로 포괄적 온라인 개발 환경 제공

[아이티비즈]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는 MPLAB Xpress 클라우드 기반 통합 개발 환경(IDE)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온라인 개발 플랫폼은 PIC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통한 개발을 가장 손쉽게 시도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설계 시작 시 따로 다운로드나 로그인, 셋업 등을 할 필요가 없다. 무상으로 제공되는 마이크로칩의 클라우드 기반 IDE를 통해, 뛰어난 수상 경력에 빛나는 MPLAB X IDE의 가장 인기 있는 기능들을 인터넷에 연결된 PC나 노트북, 태블릿 상에서 사용할 수 있다.

▲ MPLAB Xpress

MPLAB Xpress는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기능을 제공하며, 여기에는 마이크로칩 검증을 거친 코드 예제 라이브러리, GUI-기반 MCU 주변장치 셋업 및 자동 코드 생성을 위한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MCC) 3.0 인터페이스, 내장 MPLAB XC 컴파일러, 프로그래머/디버거 하드웨어 지원, myMicrochip 계정와 함께 제공되는 10 GB의 보안 온라인 스토리지 등이 포함된다.

클라우드 기반 하드웨어 개발은 USB 연결이 가능한 PC, 노트북 또는 태블릿을 MPLAB Xpress 평가 보드 등의 툴에 연결하여 시작할 수 있다. 이 개발 보드는 내장 프로그래머와 PIC16F18855 MCU는 물론, 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MikroElektronika) 사의 180개 이상의 Click 보드로 시스템을 확장할 수 있는 mikroBUS 헤더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MPLAB Xpress IDE는 프로그래머와 디버거가 통합된 저가형 툴인 마이크로칩의 Curiosity 개발 보드를 지원하며, 애드온 보드와 외부 연결을 위한 확장 옵션도 갖추었다. 그 외에도 이 온라인 IDE는 마이크로칩의 대표적인 제품으로서 1,000여 가지 이상의 PIC MCU에서 프로그래밍 및 디버깅 기능을 제공하는 PICkit™ 3 인-서킷 디버거/프로그래머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 개발 툴 그룹의 부사장인 데렉 칼슨(Derek Carlson)은 "무료 MPLAB X IDE를 통해 PIC MCU를 이용하여 손쉬운 개발이 가능한 반면, 이번에 선보이는 웹 기반 MPLAB Xpress는 설치 시간 없이 즉시 사용할 수 있으므로 겨우 몇 분 만에도 전체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며, “사용자는 브라우저를 열고 MPLAB Xpress에 내장된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신속하게 코드를 생성할 수 있으며, 이는 다른 클라우드 기반 IDE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기능이다. 그런 다음 내장된 시뮬레이터로 생성된 코드를 테스트하고 컴파일한 다음, 타겟 MCU을 프로그래밍하고 디버그하면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