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선물, 자연의 신비, 브라질 그린프로폴리스
신의 선물, 자연의 신비, 브라질 그린프로폴리스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6.01.2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절과 상관없이 찾아온 불청객 황사, 미세먼지로 인한 건강이상으로 프로폴리스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프로폴리스란 꿀벌이 자신의 타액과 식물의 수지를 섞어 만든 물질로 벌집의 틈새 등에 발라 외부의 각종 바이러스 및 병원균으로부터 자신과 벌집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강력한 천연항생물질이다.

국내에선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고시형 원료로써 오랜 기간 안전성과 기능성이 입증된 제품이라 할 수 있는데 이 중 주목해야 할 점은 단순히 지표성분인 플라보노이드의 함량으로 프로폴리스를 평가하는 것이 아닌 어느 지역의 꿀벌이 어떤 식물의 수지를 이용하여 만들어 냈느냐가 관건이라 할 수 있다.

여태껏 프로폴리스가 뉴질랜드, 호주의 청정지역이라는 점을 앞세운 원산지 마케팅 일색 기조였다면 최근엔 프로폴리스의 기능과 성분에 대한 관심이 있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그린프로폴리스’에 대한 입소문이 퍼져나가고 있다.

그린프로폴리스란 지구의 허파인 아마존이 위치하는 브라질, 그 곳에서도 가장 청정지역이라는 미나스제라이스라는 해발 800미터 이상의 고원지대에서만 생산되는 프로폴리스를 일컫는다.

그린프로폴리스의 특징은 뉴질랜드, 호주 등 기타 지역의 프로폴리스에 함유되어 있지 않은 아르테필린-C(Artepillin-C)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인데 이 성분은 브라질의 오랜 역사 속에서 토착민들의 상처와 염증에 사용되어오던 약용식물인 바카리스(Baccharis)라는 식물의 수지를 브라질 야생벌이 채취하여 만들어진 프로폴리스로써 바카리스(Baccharis)의 천연항생물질인 아르테필린-C를 함유하게 된 것이다.

그린프로폴리스에 함유된 아르테필린-C에 관한 연구는 이미 세계 유수의 연구기관과 대학에서 그 효능에 대한 연구 성과가 발표되어지고 있는데 특히 면역활성과 항바이러스에 탁월한 효과가 입증되어 항암, 항산화, 항염과 관련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최근 건강기능식품 전문유통업체인 리셋헬스케어(www.resetmall.co.kr)는 위에서 언급한 미나스제라이스 지역의 브라질 그린프로폴리스만을 100% 사용하여 ‘그린프로폴리스’ 제품을 출시하였다.

이 제품의 특징은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기준 최대 함량인 17㎎을 함유했으며 천연유래 셀레늄, 아연 등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뿐만 아니라 면역기능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