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마켓웹툰',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
KT '올레마켓웹툰',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6.01.20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그인 시 연령과 성별에 맞는 작품 추천 등 고객 편의 기능 강화
▲ 아이폰을 사용자들이 ‘올레마켓웹툰’을 통해 웹툰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KT(회장 황창규, www.kt.com)의 웹툰서비스 ‘올레마켓웹툰’이 통신사 웹툰 서비스 처음으로 아이폰 고객을 위한 앱을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제 통신사와 관계없이 아이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기존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한 방법이 아닌 올레마켓웹툰 앱을 통해 다양한 작품들을 편하게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고객이 성별과 연령을 직접 입력하여 가입하면 기존 고객들의 구독 정보 분석을 통해 맞춤형 작품을 추천해주는 기능 외에도 컷 단위로 감상하는 컷툰에서 멀티미디어 효과(진동, 음악)를 통해 풍부한 감상 효과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감상 중 마음에 드는 컷을 앱 내 에서 바로 잘라 공유 할 수 있는 컷공유 기능까지 이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원하는 작품의 연재와 이벤트에 대한 알림 제공 등 작품 감상의 편의를 높여주는 기능을 포함하여 고객 편의를 향상시켰다.

KT 플랫폼서비스개발담당 김학준 상무는 “올레웹툰마켓 앱의 안드로이드 버전은 2015년 기준으로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할 만큼 인기가 높아 이번에 아이폰 용으로도 출시를 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서비스해 국내 대표적인 웹툰 콘텐츠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