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 초소형 개인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선보여
새로텍, 초소형 개인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선보여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6.01.19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키티오 마이클라우드 미니’…언제 어디서나 애플리케이션 통한 디지털 컨텐츠 저장·공유

[아이티비즈] 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은 19일 개인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아키티오 마이클라우드 미니(AKiTiO MyCloud Min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언제 어디서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마이클라우드 미니'에 접속해 저장된 다양한 자료를 자유롭게 사용, 공유, 저장할 수 있는 초소형 개인용 클라우드 스토리지이다.

▲ 아키티오 마이클라우드 미니

'마이클라우드 미니'는 풀 알루미늄 재질로 만들어져 안정성과 호환성이 높고, 각종 모바일 기기와의 연동성이 우수하며,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공유 및 소셜네트워크에도 손쉽게 공유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이 제품에 접근할 수 있어 모바일 기기의 부족한 저장공간을 즉시 해소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 이 제품은 윈도우 10/8/7부터 맥 OS 엘캐피탄까지 다양한 OS에서 디지털 콘텐츠 파일을 저장, 공유할 수 있으며, 각종 주변기기와의 호환을 위해 USB, eSATA도 지원한다. 특히, eSATA 포트를 통해 내부 HDD와 RAID 구성이 가능해 데이터 안정성도 높일 수 있다.

'마이클라우드 미니'는 다양한 네트워크(삼바, NFS, FTP, DHCP, UPnP)를 지원하며, PC, 스마트 TV, 엑스박스(Xbox) 360, 플레이스테이션 등과도 원활히 연동되어 더욱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새로텍 관계자는 “’아키티오 마이클라우드 미니’는 본격적인 클라우드 시대에 초소형 개인용 클라우드 드라이브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선사하는 제품이 될 것”이라며 “새로텍은 소비자들의 모바일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단순 저장 장치보다는 인터넷을 활용한 복합 응용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