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10TB 엔터프라이즈 3.5 HDD 발표
씨게이트, 10TB 엔터프라이즈 3.5 HDD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6.01.14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륨 기술 이용,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센터에 최적…화웨이, 알리바바 등 채택

[아이티비즈] 씨게이트테크놀로지는 업계 최저 소비전력과 최대 용량, 그리고 가벼운 무게를 제공하는 10TB의 '씨게이트 엔터프라이즈 3.5 HDD(Seagate Enterprise 3.5 Capacity HDD)'를 14일 발표했다.

공공 및 기업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에서 보다 많은 용량의 스토리지 공간을 필요로 하는 시장 트렌드에 맞춘 이 제품은 이미 화웨이나 알리바바와 같은 글로벌 선도 기업의 선택을 받는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마크 리 (Mark Re) 씨게이트 수석 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센터가 필요로 하는 스토리지 용량은 대부분의 현재 인프라로 충족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사용자의 용량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클라우드 관리자의 업무량이 끊임없이 늘어나고 있다”며 “수 년간의 연구 및 개발을 바탕으로 구현된 씨게이트의 헬륨 밀폐 드라이브 기술은 전 세계의 데이터 집중 기관의 증가하는 스토리지 비즈니스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

판 뤼치(Fan Ruiqi) 화웨이 스토리지 제품 부문 사장은 “데이터 양이 폭증하고 있는 오늘날, 화웨이는 항시 경제적이면서도 향상된 성능의 스토리지 솔루션을 찾고 있다”며 “고용량, 초경량 및 저전력이 특징인 씨게이트의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캐패시티 3.5 HDD”를 채택함으로써 효과적인 비용 절감을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씨게이트의 새로운 10TB '엔터프라이즈 캐패시티 3.5 HDD'는 표준 3.5 인치 CMR 설계를 통해 고용량임에도 불구하고 간단하게 시스템에 통합이 가능하다. 7장의 플래터 및 14개의 헤드를 사용한 이 제품은 헬륨을 밀폐해 마찰력 및 저항력을 낮췄기 때문에 무진동, 무소음이 특징이며 업계에서 테러바이트당 가장 낮은 소비전력량과 초경량을 자랑한다. 또한 기존 제품 대비 25 % 이상의 용량 증가로 랙 당 페타바이트를 늘릴 수 있다.

알리바바의 리 슈(Li Shu) 스토리지 및 R&D 부문 기술지원 수석은 “데이터의 양이 폭발적으로 증가라면서 점점 더 많은 데이터 센터가 구축되고 운영되고 있다. 이러한 추이를 반영해 당사는 총소유비용(TCO)을 절감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히며, “새로운 “씨게이트 엔터프라이즈 캐패시티의 3.5 HDD” 도입이 이런 목표를 이뤄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해당 제품이 높은 스토리지 처리능력과 향상된 성능, 그리고 낮은 전력 소비량을 한 곳에 담았다는 사실을 높게 평가하며, 이를 통해 알리바바는 물론이고 우리의 고객에게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DC 리서치의 HDD부문의 존 라이드닝(John Rydning) 수석 부사장은 “대규모의 데이터 센터는 폭증하는 비정형 디지털 데이터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저장 및 보관할지를 고민하고 있다”며, “씨게이트의 새로운 데이터 센터용 10TB HDD는 씨게이트가 헬륨 기술을 도입한 최초의 상용화 제품이며, 데이터 센터에서 스토리지 용량을 경제적으로 확대하는데 지대한 도움을 주리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