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6] 인텔, '리얼센스 기술' 업데이트 사항 발표
[CES 2016] 인텔, '리얼센스 기술' 업데이트 사항 발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6.01.06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과 같은 감각’을 디바이스에 제공

[아이티비즈] 인텔은 6일 CES 2016에서 3D 심도 감지 기술인 인텔 리얼센스(RealSense) 기술에 대한 업데이트 사항을 발표했다.

인텔은 인텔 리얼센스 기술을 활용해 디바이스에서도 인간과 같은 감각이 가능하도록 기술을 선도, 혁신, 통합시켜 나가고 있다. 로봇 공학 분야에서 나인봇(Ninebot) 세그웨이(Segway)의 1인용 이동수단(Personal Transporter)은 새로운 인텔 리얼센스 ZR300 카메라를 통해 로봇으로 탈바꿈할 수 있다. 복잡한 환경에서 길을 찾을 수 있고, 가정에서 사용자와 센서가 지능적으로 상호작용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세그웨이는 이 로봇을 상용화할 계획이며, 우선 2016년 하반기에 최초로 개발자 키트를 출시할 예정이다.

▲ 인텔 리얼센스 카메라 R200

또한 무인 비행기(Unmanned Aerial Vehicles; UAVs) 분야에서는 중국 드론 업체 유닉(Yuneec)이 인텔 리얼센스 기술이 적용된 타이푼 H(Typhoon H)를 소개했다. 이 드론은 인텔 아톰 프로세서가 탑재됐으며, 충돌 방지 기술을 강화한 팔로우-미(follow-me) 모드를 제공한다. 출시는 올해 말로 예정되어있다.

또한 여러 고객사들이 인텔 리얼센스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경험과 제품들을 계속해 발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인텔은 컴퓨팅 디바이스에서 인간과 유사한 감지 능력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산업 리더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다수의 OEM들이 자사 시스템에 리얼센스 R200 카메라를 탑재했거나 탑재할 계획이다. HP 스펙터(Spectre) X2은 2 in 1 분리형 PC로 2015년 9월 출시됐다. 에이서(Acer) 스위치(Switch) S12 및 레노버(Lenovo)의 아이디어 믹스(Idea Mixx) 700과 NEC 라비 하이브리드(LaVie Hibrid) 제로(Zero)11은 R200 카메라를 탑재할 계획이며, 이 제품들의 출시는 2016년 상반기로 예정돼 있다. R200 카메라는 최신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에 최적화된 윈도우 10 운영체계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