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오럭스, 학생부 세특 관리 비법서 ‘학생부 세특을 부탁해 개정판’ 출간
데오럭스, 학생부 세특 관리 비법서 ‘학생부 세특을 부탁해 개정판’ 출간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4.03.28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출판 데오럭스는 학생부종합전형 대비를 하는 고등학생들을 위한 학생부 세특 관리 비법서 <학생부 세특을 부탁해_개정판>을 오는 4월 초 출간한다고 28일 밝혔다.

학생들이 스스로 학생부 세특 주제 선정 및 수행평가를 완벽 대비할 수 있도록 교과 연계 세특 탐구 주제 선정법, 독서 활용법, 심화탐구활동 보고서 작성법, 입학사정관 세특 평가 포인트, 합격생의 학생부 세특 사례, SKY 전공생 + AI 기술을 이용한 "학쫑"의 맞춤형 세특 주제가 수록되어 있다.

2025년 고교학점제가 전면 도입되면서 진로 기반 교과목 선택과 관련 교과에 대한 탐구력이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에 더욱 중요해진 상황 속에서 학생부 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을 위한 훌륭한 길잡이 책이 될 것이다.

총 5개 파트로 △PART1. 대학입시의 변화와 세특의 중요성 △PART2. 세특 유형 분석 및 작성법 △PART3. 합격생 세특 사례 분석 △PART4. 나만의 세특 탐구 주제 선정 방법 △PART5. 입학사정관 시점 세특 평가 포인트 △부록. 주제 탐구 보고서 작성법 워크북과 다양한 참고자료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PART3 부분에서는 학부모를 비롯하여 고등학교를 준비하는 예비 중학생부터 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생생한 학생부 세특 주제 사례 제시와 체계적인 탐구보고서 작성법 등 주제별로 맞춤형 학생부 세특 사례들이 수록되어 있어 학생부 세특 관리에 실제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학생부종합전형 대비를 위한 학생부의 개념과 학생부 세특 관리 방법을 체득할 수 있는 명쾌한 길을 안내하는 책으로 진로·진학·입시교육 등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방법의 노하우와 경험이 있는 임명선, 김지영, 고준우, 변기윤, 이정혜, 장광원, 지현우, 진은혜 등 8명의 전문가 저자가 함께 만든 책이다.

임명선 대표 저자는 대학저널 진로입시문제 연구소장, 데오럭스교육그룹 전문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학생부 세특을 부탁해」, 「부모 입시코칭 끝판왕」, 「자녀의 성격을 알면 교육이 보인다」, 「학교생활 충실하면 대학도 잘 간다」(외 다수) 출간하였다. 진로·진학·입시교육 전문가로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으며, 교육청, 지자체, 기업, 학교 대상 강연과 컨설팅 활동을 하고 있다.

김지영 공동 저자는 진진 교육 대표, 데오럭스 교육그룹 공교육사업부 총괄이사, TMD 교육 진로진학컨설턴트, 퓨처메이커스 협동조합 이사, 전국 지자체, 교육청 등에서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진로, 진학, 학습, 미래교육 콘텐츠 개발, 강연, 캠프, 박람회, 연수 기획 운영, 저술 및 컨설팅 활동을 하고 있다. 주요 저서 「학생부를 부탁해」, 「부모입시 코칭 끝판왕」, 「학생부 세특을 부탁해」가 있다.

고준우 공동 저자는 10년 이상 전국에 있는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학습·입시·독서 콘텐츠를 개발 및 연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강연과 컨설팅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한국교육컨설턴트협의회 1급 회원으로 기대도달교육 대표, 데오럭스 교육그룹 교육전문위원, 메이저맵 선임연구원, 연합투데이 기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꿈진로진학 119 실전워크북 고등편」, 「한 권으로 끝내는 2024 대입 수시·정시 입시컨설팅의 모든 것」이 있다.

변기윤 공동 저자는 연세대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행정학을 전공하였다. 대치동 학원들에서 의대 MMI 면접과 교대 면접 등을 비롯해 학생부 및 수시·정시 컨설팅을 통해서 수많은 합격생들을 배출하였다. 「한 권으로 끝내는 2024 대입 수시·정시 입시컨설팅의 모든 것」, 「학생부 세특을 부탁해」 등 저술하였다. (현)메가스터디 면접 대표강사, 데오럭스 교육그룹 의대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이정혜 공동 저자는 수시이룸교육 대표로 다년간 학생들의 진로와 진학의 성장 과정을 함께하며 돕고 있다. 데오럭스 교육그룹 전문위원, UWAY 중앙교육 엑스퍼트 입시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10대들의 꿈을 응원하며 <자기주도학습캠프·고교학점제 특강·학부모아카데미·입시컨설팅·진로진학센터·상담>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한권으로 끝내는 2024 대입 수시·정시 입시컨설팅의 모든 것」, 「학생부 세특을 부탁해(개정)」가 있다.

장광원 공동 저자는 건국대학교 대학원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EBS 진학 상담위원,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 상담위원, 사단법인 진로상담협회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데오럭스 교육그룹 및 대치동 데오럭스 이시컨설팅 대표로 자녀교육 관련 강연·저술·컨설팅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학생부 세특 심화탐구 활동보고서를 부탁해」 등 28권이 있다.

지현우 공동 저자는 데오럭스 교육그룹 교육전문위원, 연우심리개발원 학습유형 및 진로탐색 전문가, 유웨이 대표 입시전문가로 국내 및 해외 입시컨설팅과 유웨이 입시전문가 교육과정 강사로 입시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NAVER Expert 입시, 진학, 유학 분야 상담 1위이며 지현우 생각 수학 학원 대표로 입시, 진로, 진학, 자녀 학습법 관련 강연·저술·컨설팅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한 권으로 끝내는 2024 대입 수시·정시 입시컨설팅의 모든 것」등이 있다.

진은혜 공동 저자는 데오럭스 교육그룹 교육전문위원, 연우심리개발원 학습유형 및 진로탐색 전문가, 유웨이 대표 입시전문가로 국내 및 해외 입시컨설팅과 유웨이 입시전문가 교육과정 강사로 입시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NAVER Expert 입시, 진학, 유학 분야 상담 1위이며 지현우 생각 수학 학원 대표로 입시, 진로, 진학, 자녀 학습법 관련 강연·저술·컨설팅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한 권으로 끝내는 2024 대입 수시·정시 입시컨설팅의 모든 것」등이 있다.

도서출판 데오럭스는 <청소년을 위한 진로독서 하브루타>, <한 권으로 끝내는 2024 대입 수시·정시 입시컨설팅의 모든 것>, <학생부 세특을 부탁해>, <학생부 세특 심화탐구활동 보고서를 부탁해(주제편, 종합편)> 등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진학·학습 관련 도서를 출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