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누온, 시각장애인용 게임으로 중기청 표창장 수상
다누온, 시각장애인용 게임으로 중기청 표창장 수상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12.0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경기창조경제혁신센(센터장 임덕래)의 보육기업 다누온이 2015 창조경제 벤처창업대전에서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창업활성화를 통한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고 표창장을 수여받았다고 1일 밝혔다.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보육기업 다누온이 2015 창조경제 벤처창업대전에서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창업활성화를 통한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고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다누온은 시각장애인과 함께 즐기는 모바일 게임 개발을 목표로 창업해 시각장애인용 모바일 리듬액션 게임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국내 선진 IT 복지 홍보와 국가 위상제고에 기여하는 한편 약 3억명의 전세계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새로운 시장 개척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다누온이 시각장애인을 위해 시장에 내놓은 게임은 2종이다. 2종의 게임 중 ‘소울메이트 리나와 하나’는 시각장애인 소녀 리나와 시각장애인 도우미견 하나가 다양한 장소를 방문하는 게임이다.

장애인에게 도움이 되는 요소와 불편한 요소까지 게임에 반영해 시각장애인도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 다누온은 게임 개발 과정에서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한국장애인도우미견 협회의 시나리오 검수 받았다. 또한 실제 시각장애인들이 기획과 BGM, 더빙까지 참여해 현실성과 완성도를 높인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경기센터 임덕래 센터장은 “IT 기술과 게임을 융합한 창조적인 컨텐츠를 통해 시각장애인 특화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