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펜소프트, 한화생명에 소프트웨어 공급망 보안 솔루션 공급
레드펜소프트, 한화생명에 소프트웨어 공급망 보안 솔루션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4.03.1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스캔(XSCAN) BI
엑스스캔(XSCAN) BI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레드펜소프트는 한화생명에 클라우드 기반의 소프트웨어(SW) 공급망 보안 솔루션 ‘엑스스캔(XSCAN)’을 공급한다고 11일 말했다.

엑스스캔은 한화생명이 외주 개발사나 소프트웨어 벤더로부터 제공받은 업데이트∙패치 파일을 이전 버전과 비교해 이상행위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는 코드나 비정상적으로 많은 변경이 있을 때 그 내용을 소명하게 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필요한 경우 화이트 해커가 상세분석 레포트를 제공해준다. 또한, 챗GPT를 적용해 한층 더 쉽게 이상 징후 및 대처방법을 파악할 수 있게 한다.

한화생명 조상현 CISO는 “소프트웨어 공급망 보안으로 공급사 소프트웨어에 사용된 log4와 같은 제로데이 취약점을 소프트웨어 자재 명세서(SBOM)를 통해 사전에 식별하여 소프트웨어가 한화생명에 사용되기 전 취약점을 완전히 제거하여 한화생명 대고객 서비스의 정보보호 신뢰도를 제고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레드펜소프트 전익찬 부대표는 “엑스스캔 서비스를 통해 내부 엔드포인트 장악이나 고객 서비스 사용자에 대한 연쇄 감염 등 공급망 공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막중한 피해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소프트웨어 패치 반입과 검증에 대한 사이버 보안 관점의 프로세스 개선 및 워크 플로우 구현을 통해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사이버 대응 체계 구축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