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대교∙엔에스데블과 하이퍼클로바X 기반 교육 서비스 개발
네이버클라우드, 대교∙엔에스데블과 하이퍼클로바X 기반 교육 서비스 개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4.02.1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스페인어 능력시험 학습 서비스와 초등 고학년 대상 학력 진단평가 서비스
(왼쪽부터) 대교 김민환 외국어사업본부장, 네이버클라우드 웨일 김주형 리더, 엔에스데블 박기남 COO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대교 김민환 외국어사업본부장, 네이버클라우드 웨일 김주형 리더, 엔에스데블 박기남 COO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김유원)는 대교(대표 강호준), 엔에스데블(대표 이언주)과 함께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해 웨일 스페이스 기반 교육 서비스를 개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지난해 7월 3사가 ‘AI∙웹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 서비스 디지털 전환’을 위해 체결한 MOU의 일환이다.

우선, 웨일 스페이스에서 ‘한국어∙스페인어 능력시험 학습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TOPIK 말하기 평가 콘텐츠 ▲TOPIK 모의고사 ▲스페인어 선행 학습과정 콘텐츠 등 대교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해, 모의고사 문항을 자동 생성하고 학생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양질의 교육 서비스 개발에 힘쓸 계획이다. 또, 한국어∙중국어∙스페인어 음성인식 기술과 웨일온 등 자체 교육 솔루션도 지원한다.

또한, 한국뿐만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한국어∙스페인어 능력시험 학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층 안정적인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중국, 베트남 등에 위치한 대교 교육센터에서 PoC도 진행하기로 했다. 웨일의 웹 기술력에 힘입어, 기기의 OS나 보안 프로그램 설치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글로벌 이용자가 동일한 웹 기반 학습 환경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학력 진단평가 서비스’도 개발할 예정이다. 대교(디피니션)가 표준 교육과정에 맞춰 가공한 학습 데이터셋과 하이퍼클로바X를 결합해, 국내 최대 규모의 AI 기반 평가 문항을 생성할 계획이다. 나아가, 웨일 스페이스에 탑재된 ‘평가용 웨일 브라우저’에 엔에스데블의 AI 감독관 평가 솔루션을 접목하여, 부정행위를 원천 차단해 학력 진단평가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네이버클라우드 웨일 김주형 리더는 “이번 프로젝트는 혁신적인 교육 서비스 개발을 위해 대교, 엔에스데블과 본격적으로 진행하는 첫 협업으로, 안정적으로 개발 및 PoC를 진행해 이른 시일 내에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정식 론칭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웨일의 웹 기술력과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한 미래형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구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