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인젠트와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 협력
이노그리드, 인젠트와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 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4.02.0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젠트 박재범 대표(왼쪽)와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인젠트 박재범 대표(왼쪽)와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털전환(DT) 전문 기업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는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인젠트(대표 박재범)와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클라우드 전문 역량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업계에서 품질과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는 각 사의 대표 솔루션을 중심으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양사는 ▲솔루션 사업 증진을 위한 크로스 세일즈(Cross Sales) ▲SaaS 이용 및 클라우드 확산 지원사업 ▲시장 리더십 확보를 위한 인적·기술적 교류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협약에 따라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풀스택 솔루션(IaaS, PaaS, CMP)과 인젠트의 SaaS형 문서중앙화 솔루션인 도큐먼트(Document)의 크로스 세일즈가 기대를 모은다.

추후 양사는 정기적인 기술 교류를 통해 상호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솔루션을 중심으로 공동의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클라우드가 갈수록 복잡해짐에 따라 이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이 양사의 질적·양적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데이터 플랫폼 부문에서 뛰어난 역량을 갖춘 인젠트와 새로운 도전을 함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인젠트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고품질 솔루션과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더욱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재범 인젠트 대표는 “인젠트 도큐먼트의 유연한 호환성 및 문서 공유, 보안 기능 등에 많은 고객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이노그리드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의 IT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게 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