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모바일 앱 ‘당신의 U+’ 메인 화면 개편
LG유플러스, 모바일 앱 ‘당신의 U+’ 메인 화면 개편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4.01.2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상품 가입 유형에 따라 16개 메인 화면 제공
LG유플러스 직원이 개편된 당신의 U+ 메인 화면(오른쪽 휴대폰)과 모바일 유플러스닷컴의 메인 화면(왼쪽 휴대폰)을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직원이 개편된 당신의 U+ 메인 화면(오른쪽 휴대폰)과 모바일 유플러스닷컴의 메인 화면(왼쪽 휴대폰)을 소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앱인 ‘당신의 U+’의 메인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고객의 상품 가입 유형에 따라 관심이 높은 메뉴를 메인 화면에서 보여주는 기능이 특징이다.

당신의 U+는 고객이 직접 가입·이용 정보를 확인하고 휴대폰·인터넷·IPTV를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지난 2022년 5월, 기존에 있던 ‘고객센터’ 앱을 전사 디지털채널로 통합해 당신의 U+ 앱으로 개편했다. 당신의 U+는 지난해 월 평균 이용자가 413만을 돌파하며 고객 속에 빠르게 자리 잡아가고 있다.

개편된 당신의 U+ 앱은 고객의 상품 가입 유형에 따라 16개의 메인 화면을 제공한다. 기존에는 가입 유형과 상관없이 모든 고객이 동일한 메인 화면에서 원하는 상세 메뉴에 접근해야 했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은 자주 보는 정보를 메인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가령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사용 고객은 가장 관심이 높은 3개월 평균 데이터 사용량과 청구요금을 메인 화면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고객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당신의 U+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UI/UX도 개선했다. 기존에는 텍스트 간 크기와 컬러의 차이가 없어 영역 구분이 어려웠지만, 개편 이후에는 ‘이용 현황’과 ‘혜택 정보’를 그룹핑하고 각 영역이 뚜렷하게 보일 수 있도록 디자인을 개선해 가독성을 높였다.

전경혜 LG유플러스 디지털CX담당(상무)은 “이번 개편으로 당신의 U+는 고객 맞춤 정보와 알짜 혜택을 골라주는 ‘통신 생활 큐레이터’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불편사항에 귀를 기울여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고, 당신의 U+를 고객의 통신 생활을 편하고 쉽게 관리해주는 특화 서비스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