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에이블스쿨 교육생 취업 지원 위해 잡페어 개최
KT, 에이블스쿨 교육생 취업 지원 위해 잡페어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4.01.1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에이블스쿨 잡페어 현장에서 에이블스쿨 4기 교육생들이 채용 정보를 얻고 있다.
KT 에이블스쿨 잡페어 현장에서 에이블스쿨 4기 교육생들이 채용 정보를 얻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가 18일 에이블스쿨(KT AIVLE School) 4기 교육생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잡페어(Job Fair)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KT를 비롯한 BC카드와 케이뱅크, KT DS, 나스미디어, KT 스튜디오지니 등의 KT그룹 내 주요 기업과 티맥스그룹 산하의 4개 기업 등 총 20개사가 참여해 KT 에이블스쿨이 양성한 우수한 디지털 인재를 대상으로 채용 설명회를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인 디엔엑스와 포티투마루를 비롯해 KT 파트너사인 마르시스 등도 잡페어에 합류하며 보다 확장된 에이블스쿨의 채용 연계 생태계가 조성됐다. 

KT 에이블스쿨 교육생들은 이 자리에서 각 기업별 채용 담당자와 해당 기업의 인사 담당자와 현직자를 만나 자유롭게 질의응답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한 교육생은 “개발직군 외에도 기업들이 여러 직무 분야에서 디지털 인재를 필요로 한다는 것을 느꼈고, 에이블스쿨에서 쌓은 데이터분석부터 AI 개발, 아이디어 기획과 제안서 작성까지의 전방위 실무 경험이 확실한 취업 무기가 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실제로 이날 행사에 참석한 채용 담당자들은 “기업에서는 코딩 실력보다도 다양한 분야에서 AI나 빅데이터 등을 활용해 문제를 발굴하고 실현 가능한 해결 방안을 도출해낼 줄 아는 디지털 인재가 절실하다”고 입을 모았다. 또 “디지털 역량이라는 것은 객관적으로 증명하기 어려운 만큼 에이블스쿨과 같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쌓아온 실전 프로젝트 경험 위주로 본인의 경쟁력을 어필하면 취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조언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