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국립목포대 화합물반도체센터에 360억 상당 EDA SW 기증
키사이트, 국립목포대 화합물반도체센터에 360억 상당 EDA SW 기증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4.01.16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선우 키사이트코리아 대표(왼쪽)와 전희석 국립목포대학교 화합물반도체센터장이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선우 키사이트코리아 대표(왼쪽)와 전희석 국립목포대학교 화합물반도체센터장이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코리아(대표 이선우)가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화합물반도체센터’와 360억 상당의 전자설계자동화(EDA) 소프트웨어(SW) 기증 및 반도체 인재양성을 위한 ‘키사이트 ADS 동아시아 교육 센터’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개소식도 함께 개최한 국립목포대학교 ‘화합물반도체센터’는 전국 최초로 고주파/고전력 분야에서 화합물반도체 설계, 제작, 측정 및 평가까지 가능한 환경 구축을 위해 설립되었다.

개소식에 참석한 이선우 키사이트코리아 대표는 “반도체 기술 리더십은 국가 경쟁력의 척도이며, 이를 향한 전라남도와 화합물반도체센터의 의미 있는 여정에 키사이트가 함께 하게 됐다”며, “국립목포대학교에 설립된 센터의 성공이 반도체 인력 양성, 지역 발전, ANN(Artificial Neural Network) 모델링 등 기술 발전을 이끌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전희석 화합물반도체센터장은 “키사이트의 설계 프로그램 기증 및 교육센터 운영 협약에 대해 감사한다”며, “전라남도의 약점은 양질의 일자리가 수도권과 비교했을 때 낮은 경쟁력을 지녔다는 점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높은 부가가치와 경제성을 지닌 반도체 산업을 기반으로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전라남도의 신산업으로서 화합물반도체산업 육성에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송하철 국립목포대 총장은 “24년 신설될 목포대학교의 반도체공학과와 연계하여 전라남도 의 반도체 전문인력을 길러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