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와이파이 6D’ 공유기 출시
KT, ‘와이파이 6D’ 공유기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4.01.1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대비 CPU 성능 47% 향상, 내장형 안테나 적용해 단말 디자인도 개선
KT 모델이 ‘KT 와이파이 6D’ 공유기를 소개하고 있다.
KT 모델이 ‘KT 와이파이 6D’ 공유기를 소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대표 김영섭)가 와이파이6 표준을 지원하는 디자인 특화 와이파이 공유기 ‘KT 와이파이(WiFi) 6D’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KT가 새롭게 선보인 ‘KT 와이파이 6D’는 최대 1.2Gbps의 빠른 속도를 제공하며 기존 ‘기가 와이파이 홈(GiGA WiFi home)’ 단말 대비 약 47% CPU 성능 개선 및 RAM 2배 확대는 물론, 내장형 안테나로 설계되어 디자인 면에서도 크게 개선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꼽히는 ‘레드닷 어워드’와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기존 와이파이 단말은 실내 인테리어를 고려해 보이지 않는 곳에 설치하는 경우들이 있어 무선 품질에도 일부 영향이 있었다. KT는 이러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성능과 디자인을 살린 인테리어 오브제 같은 와이파이 공유기를 개발했다.

KT는 이번 ‘KT 와이파이 6D’가 숨기지 않고 실내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사용할 수 있어 실내 와이파이 품질 확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는 ‘와이파이 6D’를 출시하며 교체가 가능한 공유기 스킨 2종(스노우화이트, 월넛 색상)을 함께 준비했다. 스킨을 활용하면 공유기 외부 디자인을 바꿀 수 있어 인테리어 연출에 더 용이하다. 향후 다양한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를 통해 스킨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KT 디바이스본부장 김병균 상무는 “KT 와이파이는 우수한 보안, 개통기사의 밀착 A/S를 통해 사용자에게 안정적이고 고품질 환경을 제공한다”며, “이번 ‘KT 와이파이 6D’는 기존의 장점과 더불어 고객 니즈에 맞게 디자인도 강화한 만큼 고객 만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