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 "2024년엔 AI 기업으로 거듭나겠다"
파수 "2024년엔 AI 기업으로 거듭나겠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4.01.0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고객 AI 활용 지원
조규곤 파수 대표가 2일 시무식에서 발표하고 있다.
조규곤 파수 대표가 2일 시무식에서 발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파수(대표 조규곤)가 2024년을 맞아 인공지능(AI) 기업으로 거듭난다.

조규곤 파수 대표는 2일 진행된 시무식에서 “2024년은 도약과 전환의 해로 삼고 AI 기업으로 거듭나, 국내외 고객들의 AI 활용을 지원하는 선도기업이 되겠다”고 발표했다. 기존 비전처럼 파수가 ‘IT를 쉽고 간단하게(Make IT Easy and Simple)’ 할 수 있도록 돕는 기업이었다면, 새해부터는 ‘AI를 쉽고 간단하게(Make AI Easy and Simple)’를 지원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전략이다.

파수는 이를 위해 고객들의 AI 활용을 가능하게 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AI-레디(AI-Ready) 데이터‘와 1분기에 선보일 예정인 ‘엔터프라이즈 LLM’, 고객들의 안전한 AI 활용을 돕는 ‘AI-Ready 보안’을 세부 AI 비전으로 삼는다. 이 외에도 파수의 제품에 AI를 도입하는 ‘AI 기반(AI-Powered) 애플리케이션’도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올해 주요 목표로 ‘기존 신제품의 시장 안착’과 ‘국내외 시장 확대’도 발표됐다. 기존에 선보인 제품 중 올해 특히 고객 확대에 집중할 주요 제품으로는 ‘FILM(문서 추적 및 통합 로그 관리 솔루션), ‘Mind-SAT(악성메일 대응훈련)’, ‘랩소디(Wrapsody, 문서관리 및 문서중앙화 플랫폼)’, ‘랩소디 에코(Wrapsody eCo, 외부 협업 플랫폼)’ 등이 선정됐다. 스패로우의 제품 중에는 애플리케이션 보안 및 품질 통합 플랫폼 ‘Sparrow Enterprise’, API 기반 애플리케이션 보안 취약점 분석 솔루션 ‘Sparrow On-Demand’, 오픈소스 관리 도구인 ‘Sparrow SCA’의 시장 확대에 집중한다.

또한 국내의 경우 기존 대형 기업 및 기관 중심에서 중소기업으로 고객을 확대하고 윈백에 집중할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은 지난해 구축한 다양한 파트너십과 유의미한 고객 유치 사례를 발판으로 올해 미국을 중심으로 동남아시아, 중동에서 시장을 확대, 성과를 내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조규곤 파수 대표는 “과거 웹브라우저와 아이폰의 등장이 그러했듯, 챗GPT로 상징되는 생성형 AI의 등장은 우리의 삶을 통째로 바꿀 거대한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며, “파수는 적극적으로 이 변화에 동참, 올해를 도약과 전환의 해로 삼아 전세계 고객들의 AI 활용을 돕는 AI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