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안동시와 함께 '시립 안동하나어린이집' 개원
하나금융, 안동시와 함께 '시립 안동하나어린이집' 개원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3.12.2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8일 경북 안동시와 함께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 의 70번째 어린이집인 '시립 안동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 이날 개원식에 참석한 권기창 안동시장(뒷줄 왼쪽에서 열한번째)과 김현수 하나은행 영남영업그룹 부행장(뒷줄 왼쪽에서 열두번째)이 내•외빈 및 어린이집 어린이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8일 경북 안동시와 함께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 의 70번째 어린이집인 '시립 안동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 이날 개원식에 참석한 권기창 안동시장(뒷줄 왼쪽에서 열한번째)과 김현수 하나은행 영남영업그룹 부행장(뒷줄 왼쪽에서 열두번째)이 내·외빈 및 어린이집 어린이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18일 경북 안동시와 함께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의 70번째 어린이집인 '시립 안동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저출산 문제 극복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 등 금융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를 시작해 농어촌 보육 취약지, 장애아어린이집, 복합 기능 어린이집 등 지역 특성과 성향에 맞춘 공공보육 인프라를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시립 안동하나어린이집'은 40년 전 건립되어 건물 노후화로 인한 안전 문제, 이용 아동 수 대비 보육실 부족 문제와 신규 시설 설치비 부족 등 어려움을 겪던 중, 2021년 하나금융그룹의 국공립 어린이집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양질의 신축 어린이집으로 재탄생하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이번에 새로 개원한 '시립 안동하나어린이집'은 하나금융그룹의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를 통해 연면적 562㎡ 지상 2층 규모로 지어졌으며 ▲영·유아 연령별로 분리된 보육 공간 ▲층고 및 천장 보수를 통한 쾌적한 실내 공간 ▲영·유아의 창의성과 예술성 개발에 도움이 되는 놀이 공간 등이 마련되어 최대 66명의 영유아가 이용 가능한 최고급 보육시설로 탈바꿈 되었다.

이 날 개원식에는 권기창 안동시장과 김현수 하나은행 영남영업그룹 부행장 등이 참석해 원아공연, 어린이집 투어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