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 Arm용 임베디드 워크벤치∙빌드 도구 새 버전 발표
IAR, Arm용 임베디드 워크벤치∙빌드 도구 새 버전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3.12.19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디버깅 및 시뮬레이션 기능 개선
IAR은 클라우드 디버깅 및 시뮬레이션 기능을 개선한 새로운 버전의 Arm용 임베디드 워크벤치 및 빌드 도구를 발표했다.
IAR은 클라우드 디버깅 및 시뮬레이션 기능을 개선한 새로운 버전의 Arm용 임베디드 워크벤치 및 빌드 도구를 발표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임베디드 개발용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회사인 IAR은 자사의 주력 제품인 Arm용 임베디드 워크벤치(IAR Embedded Workbench for Arm) 및 Arm용 빌드 도구(IAR Build Tools for Arm)의 버전 9.50을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리눅스의 고급 클라우드 디버깅 및 시뮬레이션 기능과 같은 향상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버전 9.50에는 Arm 가상 하드웨어(AVH; Arm Virtual Hardware)와 리눅스를 위한 강건한 IAR C-SPY 디버거 및 시뮬레이터가 통합되었는데, 이는 진화하는 임베디드 시스템 산업의 요구에 맞춰 정교하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IAR의 진정성을 보여준다.

이번에 발표된 버전 9.50는 클라우드에서 광범위한 Arm 기반 하드웨어를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AVH를 도입함으로써, 개발자는 물리적 하드웨어가 출시되기 전에 조기에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으며 CI/CD 및 MLOps 워크플로우와 매끄러운 통합을 통해 출시 일정을 크게 앞당길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자동화된 워크플로우와 IAR I-jet 하드웨어 디버그를 지원하는 정교한 리눅스용 디버거 및 시뮬레이터를 제공한다. 이렇게 향상된 기능 덕분에, 개발자는 CI/CD 파이프라인에 대한 테스트를 최적화해 작업 능률을 개선하고 시간 소모를 줄일 수 있다.

Arm의 라인하르트 카일 임베디드 기술 담당 수석 디렉터는 ”Arm은 개발자가 혁신을 가속화하는 데 필요한 툴을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IAR의 최신 버전에 통합된 Arm 가상 하드웨어(AVH)는 개발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뿐 아니라 지속적인 통합을 통해 테스트 중심적인 개발과 같은 최신 워크플로우를 지원하므로 임베디드 개발자에게 획기적인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IAR의 새로운 버전 9.50은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자에게 △시뮬레이션 및 가상화 도구 △협업 및 클라우드 기반 개발 등과 같은 이점들을 제공한다.

IAR의 앤더스 홈버그 CTO는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이 점점 더 진화함에 따라, AVH 지원과 리눅스용 IAR C-SPY 디버거 및 시뮬레이터는 특히 임베디드 기기의 범위 확장에 따른 지속적인 통합과 배포에 필수가 되었다”면서, “DevOps를 클라우드 및 임베디드 개발과 결합함으로써, IAR은 개발자가 작업 능률을 높이고 제품의 출시 준비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