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에이펙스 23.2’ 출시…전세계 OCI 리전에 적용
오라클, ‘에이펙스 23.2’ 출시…전세계 OCI 리전에 적용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11.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 로고
오라클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오라클이 ‘오라클 에이펙스 23.2(Oracle APEX 23.2)’를 출시하고 전세계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 리전에 적용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로우코드로 안전하고 확장성 높은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모바일 및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앱 개발자는 이제 종단간 프로세스 자동화, 협업 기반 개발 및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UI) 컴포넌트 등 다양한 네이티브 엔터프라이즈 기능에 대해 액세스 할 수 있다. 

완전히 통합된 워크플로우 솔루션을 통해 개발자는 이 플랫폼에 기본적으로 내장된 직관적인 비주얼 워크플로우 디자이너를 활용함으로써 시스템 간, 시스템과 사람 간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할 수 있다.

네이티브 팀 개발 기능은 개발자들이 버그 수정 또는 기능 추가 등을 위해 애플리케이션 작업용 복사본을 생성하고, 변경 사항을 메인 애플리케이션에 다시 선택적으로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동일한 애플리케이션의 서로 다른 측면에 대한 작업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새로운 페이지 아이템은 QR 코드 생성기, 이미지 업로드 및 콤보 상자를 포함하며, 코딩 없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릴리즈는 에이펙스 애플리케이션의 품질 및 안정성을 더욱 향상시키는 다수의 추가 기능 및 버그 개선사항을 포함한다. 오라클 에이펙스 23.2의 신기능 및 주목할 만한 개선사항에 대한 상세정보는 릴리즈 노트 또는 신기능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이펙스 23.2 신기능 오피스 아워 웹캐스트 시리즈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오라클 에이펙스는 조직이 당면한 가장 까다로운 도전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정교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중인 70만 명 이상의 개발자로 구성된 활발한 커뮤니티의 지원을 받는다. 개발자들은 에이펙스의 성공 및 방향성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오라클은 에이펙스 23.2에 개발자들의 직접적인 요청사항과 관련된 20여 가지의 아이디어를 구현했다. 개발자는 에이펙스를 통해 전사적자원관리(ERP), 콘텐츠 관리, 고객관계관리(CRM), 화물운송관리, 결제 처리, 사기 탐지 및 간단한 스프레드시트 대체에 이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하이코드’ 기술 대비, 100배 적은 코드로 20배 더 빠르게 세계적 수준의 기능을 갖춘 엔터프라이즈 앱을 구축하는 동시에 애플리케이션 개발 노력을 65%까지 절감할 수 있다.

로우코드 앱 빌더는 AI를 활용해 조직을 위한 새로운 첨단 기능을 제공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가트너에 따르면, 2024년까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의 40%에 대화형 AI가 내장될 것이며, 이는 2020년의 5% 미만에서 증가한 수치이다.

오라클 에이펙스는 앱 빌더가 REST API를 통해 OCI AI 서비스 제품군과 쉽게 통합하여 차세대 AI 기반 앱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AI 서비스에는 오라클 생성형 AI(Oracle Generative AI, 현재 제한적 출시), AI 음성 인식(AI Speech), AI 이미지 인식(AI Vision), 오라클 문서 이해(Oracle Document Understanding), 오라클 디지털 어시스턴트(Oracle Digital Assistant) 및 오라클 데이터 사이언스(Oracle Data Science)를 포함한다. 오라클 에이펙스와 OCI AI 서비스 간 결합을 기반으로 개발자는 개인화된 경험 및 추천을 제공하고, 자연어 프롬프트를 처리하며, 이미지 및 오브젝트 탐지를 자동화하고, 이메일 및 마케팅 카피와 같은 텍스트를 생성하는 등의 강력한 AI 기능을 통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