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로 조명·히터 켜고 끈다…LG유플러스, ‘버튼봇’ 출시
'말로 조명·히터 켜고 끈다…LG유플러스, ‘버튼봇’ 출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3.11.2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 직원이 조명스위치에 장착된 ‘버튼봇’을 음성으로 제어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직원이 조명스위치에 장착된 ‘버튼봇’을 음성으로 제어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언제 어디서나 집안 조명과 히터 등 가전제품을 켜고 끌 수 있는 ‘U+스마트홈 버튼봇’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버튼봇은 홈와이파이와 연결해 집안 조명 스위치 또는 가전제품에 부착해 원격제어 할 수 있는 U+스마트홈 기기다. 버튼봇을 구글 네스트 허브(Google Nest Hub), 네이버 클럭플러스(Clock+) 등 AI스피커와 연동하면 기기를 작동시키기 위한 별도의 허브가 없어도 음성만으로 조명과 가전을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와이파이가 연결된 가정이라면 가입한 통신사에 관계 없이, 버튼봇의 개수에 상관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침대에 누워 “버튼봇 켜줘”라고 음성명령을 해 방 안의 불을 켤 수도 있고, 퇴근 후 집에 도착하기 전에 U+스마트홈 앱으로 공기청정기나 가습기, 히터를 미리 작동시킬 수도 있다. 이처럼 스마트홈 기능이 없는 구형 가전에도 활용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다.

염상필 LG유플러스 스마트홈트라이브장(상무)은 “LG유플러스는 고객의 스마트홈 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여왔다”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댁내 조명과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 U+스마트홈 서비스를 버튼봇과 함께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