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그룹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대표 박평권)가 ‘2024년 디지털 미디어와 마케팅 전망 보고서’를 발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AI 기술과 결합하여 진화하는 디지털 미디어와 마케팅 시장을 전망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4년 디지털 마케팅 전체 시장 전망과 앞으로 눈여겨 볼 트렌드 키워드 4가지를 다뤘다.
나스미디어는 이번 보고서에서 2024년 디지털 마케팅 시장을 선도할 트렌드 키워드로 ▲쿠키리스 시대에 주목할 디지털 광고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 상용화 ▲숏폼 비즈니스 전략 ▲초개인화 마케팅 고도화를 선정했다.
나스미디어 미디어전략실 허진영 이사는 “2024년은 경기 회복 기대감과 함께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파리 올림픽 등 빅 이벤트 영향으로 전체 광고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나스미디어에서 준비한 ‘2024년 디지털 미디어와 마케팅 전망’ 보고서가 디지털 광고 시장을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