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 신한은행 ‘더 넥스트-대외계 구축’ 사업에 ‘애니링크’ 공급
티맥스소프트, 신한은행 ‘더 넥스트-대외계 구축’ 사업에 ‘애니링크’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11.1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금융 시스템 기반 솔루션으로 제품력 입증
애니링크 BI
애니링크 BI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기업용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티맥스소프트(대표 이형배)는 신한은행의 차세대 프로젝트인 ‘더 넥스트(The NEXT)’의 新대외계 구축 사업이 연계·통합 인터페이스 솔루션 ‘애니링크(AnyLink)’를 도입하여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고 15일 밝혔다. 

신한은행의 ‘더 넥스트’는 금융 환경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차별적인 정보통신기술(ICT)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차세대 프로젝트다. 고객 중심의 디지털 기반 ICT 시스템을 구축하는 게 골자다. 특히, 신한은행의 新대외계 시스템은 1,000여개가 넘는 다양한 금융기관 및 제휴기관과 연계되어 있는 서비스의 중단없이 안정적으로 이행하여 금융권 차세대 시스템 구축의 새로운 역사를 기록했다. 

신한은행 대외계 담당 국승운 팀장은 “금융권의 대형 차세대 프로젝트를 이행할 때 마다 대외기관 서비스 이슈가 빈번하게 발생했다”며, “이번 신한은행의 신대외계 시스템은 유례없이 안정적인 이행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여 타 금융사로부터 벤치마킹을 위한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티맥스소프트는 ‘더 넥스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차세대 시스템 내 新대외계 구축 사업에 ‘애니링크’를 솔루션으로 공급했다. ‘애니링크’를 통해 신한은행 대외계와 차세대 코어 시스템과의 안정적인 통합·운영을 돕고, 전문화된 조직과 협업 체계도 제공했다.

티맥스소프트 이형배 대표는 “각 뱅킹 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시스템 전환 구축 경험,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제공하는 ‘애니링크’는 은행 업무에 혁신을 더하는 사업에서 시스템 최적화와 연계·통합 기반의 안정성을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