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가우디 가속기, FP8 소프트웨어로 GPT-3서 2배 높은 성능 제공
인텔 가우디 가속기, FP8 소프트웨어로 GPT-3서 2배 높은 성능 제공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11.1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 가우디2 가속기
인텔 가우디2 가속기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인텔은 ML커먼스가 인텔 가우디2(Intel Gaudi2) 가속기 및 인텔 어드밴스드 매트릭스 익스텐션(Intel AMX)이 탑재된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4th Gen Intel Xeon Scalable processors)의 AI 모델 학습에 대한 업계 표준 MLPerf 트레이닝 v3.1 벤치마크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인텔 가우디2는 v3.1 학습 GPT-3 벤치마크에서 FP8 데이터 유형을 적용해 두 배 높은 성능을 보여줬다. 인텔은 해당 벤치마크 제출을 통해 경쟁력 있는 AI 솔루션으로 AI를 어디서나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더욱 공고히 했다. 

최신 ML커먼스의 MLPerf 결과는 지난 6월 발표한 MLPerf 트레이닝 결과보다 강력한 인텔의 AI 성능을 기반으로 한다. 인텔 제온 프로세서는 MLPerf 결과를 제출하는 유일한 CPU이며, 인텔 가우디2는 테스트 결과 기준으로 세 가지 가속기 솔루션 중 하나로, 이 중 두 가지 솔루션만 현재 구매 가능하다. 

인텔 가우디2 및 4세대 제온 프로세서는 다양한 하드웨어 구성으로 우수한 AI 학습 성능을 입증해 점점 더 다양해지는 고객의 AI 컴퓨팅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다.

인텔 데이터센터 및 AI 그룹 총괄 산드라 리베라 수석부사장은 “인텔은 AI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있으며, 연이은 MLPerf 성능 결과를 통해 ML커먼스 AI 벤치마크의 기준을 높이고 있다. 인텔 가우디 및 4세대 제온 프로세서는 고객에게 뚜렷한 가격 대비 성능 이점을 제공하며 즉시 사용 가능하다. 인텔의 다양한 AI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성은 고객에게 AI 워크로드에 맞는 포괄적인 솔루션과 선택지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