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 르네사스 RA8 시리즈 지원…AI·ML 개발 가속화
IAR, 르네사스 RA8 시리즈 지원…AI·ML 개발 가속화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3.11.0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AR이 자사의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의 최신 배포판인 버전 9.40.2를 통해르네사스의 RA8 MCU를 완벽하게 지원한다.
IAR이 르네사스의 RA8 MCU를 완벽하게 지원한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임베디드 개발용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업체인 IAR은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의 최신 배포판인 버전 9.40.2에서 르네사스의 RA8 MCU를 완벽하게 지원한다고 8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최첨단 Arm 코어텍스-M85 기반 RA8 디바이스에 대한 광범위한 지원을 제공한다.

르네사스 RA8 시리즈는 DSP 및 AI/ML 기능 개선을 위해 Arm 코어텍스-M85 프로세서와 Arm의 헬륨 기술을 탑재한 최초의 MCU로서, 첫 번째 디바이스인 RA8M1 제품군이 양산 출하되기 시작했다. RA8 MCU는 저전압에 대한 광범위한 지원을 제공하고 다양한 저전력 모드를 포함한다. 이 제품은 배터리 백업 기능을 갖춘 실시간 클럭(RTC) 모드에서 전류 소비가 0.5μA까지 낮아져 탁월한 효율을 제공한다. 이 시리즈는 메가헤르츠당 6.39 코어마크(Coremark/MHz)의 우수한 성능 등급을 갖추고 있어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마이크로 컨트롤러 중 하나이며, 마이크로 프로세서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수 있는 잠재력을 갖췄다.

RA8 시리즈는 고급 암호화 가속 기능, 트러스트존, 위변조 방지를 포함한 최고 수준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반 보안 기능을 통합하고 있다.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보안을 강화하는 동시에 임베디드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는 포괄적인 개발 툴 체인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코드 분석 도구인 IAR C-STAT 및 IAR C-RUN을 통해 가속화되는 고도로 최적화된 IAR C/C++ 컴파일러 및 고급 디버깅 기능을 포함한다.

르네사스일렉트로닉스의 앤디 비슨 제품 매니저는 “르네사스 RA8의 우수하고 신뢰성 높은 보안 성능을 활용하려는 개발자에게는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같은 강력한 개발 도구 제품군이 필요하다”며, “IAR은 르네사스 도구 생태계 내에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고객이 RA8 MCU 기반 설계를 즉시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IAR의 앤더스 홈버그 CTO는 “새로운 르네사스 RA8 시리즈를 위한 완벽한 도구를 업계 최초로 지원하게 됐다”며 “뛰어난 성능과 보안을 제공하는 RA8 MCU와 IAR의 도구를 활용함으로써, 임베디드 개발자는 AI 및 ML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러한 기능을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