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유니버셜 SAS 솔루션 확장
포티넷, 유니버셜 SAS 솔루션 확장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3.11.06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리드 근무자들 원활히 지원
포티넷 로고
포티넷 로고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포티넷코리아(대표 조원균)는 포티OS(FortiOS)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근무자들을 보다 원활히 지원하기 위해 유니버셜 SASE(Universal SASE) 솔루션을 확장했다고 6일 밝혔다.

단일-벤더 SASE는 사용자 및 디바이스의 중요 리소스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유연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업들은 여러 벤더의 SASE 기능을 사용하면서 다양한 운영체제 기능 및 관리 콘솔을 제어하는데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포티넷의 유니버셜 SASE는 기존의 단일-벤더 SASE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켜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에서 일관된 정책과 제어 기능을 제공하며, 모든 구축 환경과 기능에 걸쳐 원활한 통합을 지원해 오늘날의 하이브리드 근무자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IT 비용을 절감시켜준다.

양방향 방화벽, SD-WAN, 보안 웹 게이트웨이, 암호화/복호화, CASB, DLP, ZTNA를 포함한 전체 SASE 스택은 포티OS를 기반으로 실행된다. 또한, 포티OS는 포티SASE 클라우드뿐만 아니라 가속 모드를 가진 어플라이언스에서도 실행할 수 있는 유연성도 갖추고 있어 모든 엣지에 일관된 네트워킹, 보안, 정책 관리를 제공한다. 이는 IPS, DNS 필터링, URL 필터링, 안티-멀웨어, 샌드박싱 등과 같은 포티가드 AI 기반 보안 서비스를 통해 더욱 강화된다.

포티넷은 유니버셜 SASE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왔으며, 이번 발표를 통해 자사 포트폴리오의 3가지 주요 영역 △전세계 100개 이상의 포티SASE 클라우드 로케이션 제공 △새로운 포티게이트 120G SASE 어플라이언스 발표 △포티플렉스(FortiFlex)를 통해 유니버셜 SASE 제공 등에서 SASE 스택 범위를 더욱 확장하게 됐다.

포티넷의 설립자 겸 CEO인 켄 지는 “포티OS는 포티넷 어플라이언스 또는 포티넷 클라우드 환경 어디에서나 방화벽, SD-WAN, 보안 웹 게이트웨이, 암호화/복호화, CASB, DLP, ZTNA 등 모든 SASE 기능을 지원할 수 있는 업계 유일의 엔터프라이즈급 통합 운영체제이다”며 “이 접근방식은 단일 콘솔을 통해 30개 이상의 통합 네트워킹 및 보안 기능을 관리할 수 있다. 이 중14개 기능은 새로운 포티ASIC SP5(보안 프로세서 5) 기반 포티게이트(FortiGate) 120G SASE 어플라이언스에서 더욱 가속화된 성능을 발휘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