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독도의 날 기념 온라인 캠페인 진행
네이버, 독도의 날 기념 온라인 캠페인 진행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10.25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 태극기 아이콘
독도, 태극기 아이콘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최수연)가 25일 독도의 날을 맞이해 독도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네이버나 네이버 지도에서 ‘독도’를 검색한 뒤, 저장 버튼을 눌러 장소 리스트에 저장하면 된다. 저장한 장소는 네이버 지도와 MY플레이스의 저장 탭에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또, 네이버는 독도의 날을 기념해 지도상 독도 영역에 독도 아이콘과 태극기 아이콘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네이버 지도에서 독도의 위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독도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네이버에 ‘독도의 날’을 검색하면, ▲독도의 날 정보 ▲네이버 독도의 날 캠페인 소개 ▲독도 랜선탐험 ▲웨일 브라우저 독도 배경테마 등을 모아볼 수 있다. 특히, 독도 랜선탐험을 통해서는 네이버 지도 거리뷰 기능으로 ‘삼형제굴바위’와 같은 독도의 명소부터 일반인이 접근하기 어려운 수중 풍경까지 다채로운 독도의 풍경을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는 2011년부터 이용자들이 네이버 지도를 통해 독도 곳곳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독도 거리뷰 기능을 지원해 왔다.

아울러, 자체 제작한 스페셜로고를 네이버 PC∙모바일 메인에서 선보인다. 스페셜로고에는 동도와 서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아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