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한컴독스 AI’ CBT 진행
한글과컴퓨터, ‘한컴독스 AI’ CBT 진행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10.2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거대언어모델 활용...원하는 주제 입력하면 답변이 바로 문서로 작성
한글과컴퓨터는 ‘한컴독스 AI’의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를 진행한다.
한글과컴퓨터는 ‘한컴독스 AI’의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를 진행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김연수)가 생성형 AI를 결합해 손쉽게 문서 작성과 편집을 할 수 있는 ‘한컴독스 AI’의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를 23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CBT는 사전 신청자 중 선정한 1,000명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11월 27일까지 서식 활용 및 문서 작성 등을 체험하는 미션 이벤트와 설문조사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한컴독스 AI는 직장인과 대학생들이 많이 활용하는 이력서, 공문서, 기획서 등 6종의 AI 템플릿을 제공해 업무 생산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주제와 핵심 내용을 입력하고 원하는 서식을 고르면, 선택된 서식에 맞춰 문서가 자동으로 생성된다. 예를 들어 자기소개서를 쓰는 경우 ‘성장 과정’, ‘지원동기’, ‘성격의 장단점’ 등 각 항목에 적합한 내용들이 생성돼 문서에 적용된다.

또한, 문어체나 구어체 등 상황에 맞춰 문체를 자동으로 수정해 주는 문체 변경 기능을 비롯해 ▲문장 생성 ▲초안 작성 ▲목차 생성 ▲이미지 생성 ▲이어 쓰기 ▲번역 ▲맞춤법 검사 ▲문서 요약 등 다양한 AI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을 활용해 만든 문장이나 목차, 이미지 등은 바로 문서에 적용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한컴은 생성형 AI 기술인 챗GPT, 하이퍼클로바X, DALL-E 등 다양한 거대언어모델(LLM)을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여러 LLM과 전자문서를 효율적으로 연결하는 AI 허브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챗봇 SDK 등 자체 기술을 적용해 한컴독스 AI를 개발했다. 한컴은 이번 CBT를 통해 얻게 될 문서 데이터와 사용자 피드백을 기반으로 기능을 고도화해 정식 출시를 준비할 예정이다.

정지환 한컴 CTO는 “한컴독스 AI는 문서에 특화된 AI 기술과 LLM을 결합해 누구나 쉽게 문서를 작성하도록 구현했기에 업무 속도와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높여줄 것”이라며, “앞으로 사용자 데이터에 바탕을 둔 개인 맞춤형 AI 기능을 더하는 등 차별화한 사용성을 제공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