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일상기록 SNS ‘베터’, 다운로드 10만건 달성
LG유플러스 일상기록 SNS ‘베터’, 다운로드 10만건 달성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3.10.22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 모델이 일상기록 SNS 플랫폼 ‘베터’를 이용하고 있다.
LG유플러스 모델이 일상기록 SNS 플랫폼 ‘베터’를 이용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일상기록 SNS 플랫폼 ‘베터(Better)’가 출시 6개월만에 다운로드 10만건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베터는 ‘더 나은(Better) 나를 만드는 기록의 공간’ 콘셉트의 SNS로, U+3.0 핵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다. 사진과 함께 1500자 이내의 가벼운 글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일종의 ‘폴더’ 개념인 보드를 개설해 부담 없이 자신의 일상을 주제별로 기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상 기록을 통해 삶의 진솔한 모습을 담아 더 나아지는 자신을 발견한다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 베터는 출시 6개월만인 지난 9월 말 기준 일평균 다운로드 550여건, 누적 다운로드 10만건을 기록했다. 누적 보드는 1만 7,000개, 누적 기록은 8만 5,000건을 넘어섰다.

조회수가 가장 높은 보드는 새벽에 그린 그림과 함께 본인만의 생각과 관점을 기록하는 이연 작가의 ‘새벽에 그리는 그림’, 파리에서 한달 간 살며 사고 먹고 마신 영수증을 기록한 김민철 작가의 ‘파리 영수증 일기’, 필요 없는 물건들을 버리며 물건에 얽힌 사연을 소개하는 아이디 ‘넉넉’의 ‘반려 쓰레기 버리기’ 순으로, 개인의 삶과 취향을 드러낸 완성도 높은 콘텐츠가 주를 이뤘다.

베터 내 검색 키워드 중에서는 ‘운동’이 1위를 차지했으며, 취미, 그림, 독서, 헬스, 리추얼 등이 뒤를 이었다. 베터에 작성된 해시태그 키워드는 총 3700개에 달하며, 가장 많이 작성된 ‘그림’에 이어 ‘운동’, ‘일기’, ‘기록’, ‘독서’ 순으로 기록됐다.

김주영 LG유플러스 라이프 스쿼드 PM은 “휘발되지 않는 기록을 통해 더 나은 내가 되는 실현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베터에서만 발견할 수 있는 다른 사람들의 진솔하고 인간적인 삶의 모습을 수집하고 연결하는 ‘기록 플랫폼’으로서 타 SNS와의 차별점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기록 수집, 영상, 통계, 커뮤니티 등 신규 기능을 개발해 관심사별로 기록을 소비하고 그 기록을 매개로 다른 유저와 연결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