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매트릭스 "AI 기반 로우코드 솔루션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비아이매트릭스 "AI 기반 로우코드 솔루션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10.17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닥 시장 상장 위한 향후 성장 전략·비전 발표
배영근 비아이매트릭스 대표가 17일 기자간담회에서 코스닥 시장 상장에 따른 향후 성장 전략과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배영근 비아이매트릭스 대표가 17일 기자간담회에서 코스닥 시장 상장에 따른 향후 성장 전략과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비아이매트릭스(대표 배영근·김범재)가 17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스닥 시장 상장에 따른 향후 성장 전략과 비전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배영근 비아이매트릭스 대표는 “창립 이후 18년간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쉽게 모방할 수 없는 차별화된 로우코드 솔루션을 보유한 업계 선도 기업으로 거듭났다”며, “코스닥 상장으로 기업 인지도와 신뢰도를 제고하고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로우코드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2005년 설립된 비아이매트릭스는 로우코드 기반 자동화 솔루션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회사의 핵심 솔루션으로는 △다양한 정형 업무 시스템 구축을 위한 ‘AUD플랫폼’ △비정형 분석 시스템 구축을 위한 ‘G-MATRIX’ △고급통계/예측 시스템 구축을 위한 ‘i-STREAM’ △최적화 기반 SCM 솔루션 ‘M4PLAN’이 있다.

비아이매트릭스는 국내 대기업, 금융기관, 공공기관 등에 업무시스템 구축 솔루션을 제공하며 설립 이후 지속적인 매출 성장과 흑자 경영을 이어왔다. 특히 로우코드 솔루션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한 최근 3개년간(2020년~2022년)의 회사 평균 매출액 성장률은 25.5%에 달하며, 평균 영업이익 성장률은 291.6%을 기록했다.

지난해 실적은 매출액 276억5900만원, 영업이익 45억6300만원, 당기순이익 31억8900만원이다. 이는 전년(2021년) 대비 매출액은 32.19%가 증가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60.78%와 32.16%가 성장한 수치다.

이 회사는 글로벌 로우코드 시장의 빠른 성장과 트렌드를 기회 요인으로 보고, 생성형 AI 기술을 데이터 분석 분야에 접목한 ‘G-MATRIX’를 중심으로 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기존 해외 거점인 일본 대리점을 활용해 사업을 확대하고, 이와 동시에 미국, 유럽 등 거대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으로 글로벌 소프트웨어 벤더 위상을 확보해 중장기 성장을 이끈다는 목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