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머니드림' 캠페인,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 수상
하나은행 '머니드림' 캠페인,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 수상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10.1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머니드림' 캠페인이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를 수상했다.
하나은행 '머니드림' 캠페인이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를 수상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이 금융권 최초로, 국제 광고제인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Best Social Acts’ 부문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이번 광고제에서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 과정을 통해 총 42개의 파이널리스트 및 10개 어워드 부문에 대한 수상작을 선정했다. 그 중 하나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환경문제 등 넓은 범위의 사회적 가치를 높였다고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심사위원은 “버려지는 지폐를 재활용한다는 캠페인 스토리가 하나은행과의 적합성(relevancy)를 높여주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통해 사람들의 인식 변화를 가져왔다고 생각한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하나은행은 연간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폐지폐를 활용한 충전재와 포장재 등 업사이클링 굿즈를 제작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손님에게 제공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어 화제성을 높여 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하며 정성적·정량적 성과를 거두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올해에 이어 2024년에도 손님들께 행운이 깃든 돈의 기운을 전하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의미 있는 굿즈를 준비해 '머니드림' 후속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