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 TV 최신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 시작
LG전자, 스마트 TV 최신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 시작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3.10.0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용 모델, 지역 등 점차 확대
모델이 최신 웹OS23이 탑재된 23년형 LG 올레드 TV를 시청하고 있다.
모델이 최신 웹OS23이 탑재된 23년형 LG 올레드 TV를 시청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스마트 TV를 대상으로 최신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를 본격 시작한다.

LG전자는 이달 10일부터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 웹OS(webOS)를 적용한 2022년형 올레드 TV(시리즈명: G2/C2/B2/A2)를 대상으로 순차 업그레이드를 본격 진행한다.

LG전자가 스마트 TV의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향후 대상 모델 및 제품군, 지역 등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기존 TV 사용 고객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신 웹OS TV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TV 사용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예를 들어 최신 웹OS로 업그레이드 된 스마트 TV는 고객에게 맞춤형 사용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방송 화면이 아닌 웹OS 홈 화면을 먼저 보여준다. 또 개인별 계정을 기반으로 나만의 화면을 자유롭게 구성해 콘텐츠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한다.

올해 처음 선보인 퀵카드(Quick Card)를 이용하면 TV 홈 화면에서 마치 모바일 화면처럼 뮤직, 게임, 스포츠 등 카테고리별로 구분돼 있어 원하는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더욱 강화된 보안 기술과 최적화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원활한 TV 시청환경을 제공한다.

최신 웹OS 업그레이드를 적용한 제품이 늘어날수록 콘텐츠 제공 업체 등 파트너사는 더 많은 고객에게 최신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와 기능들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앞서 지난 7월 LG전자 조주완 사장이 고객의 다양한 경험을 연결, 확장하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변화하겠다는 비전을 선포한 데 이어, 박형세 HE사업본부장은 최근 서울 마곡에서 개최된 ‘웹OS 파트너 서밋’에서 전 세계 2억 대 이상 스마트 TV를 구동하는 웹OS 운영체제를 앞세워 진정한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기업’으로 전환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차별화된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웹OS 업그레이드 등 플랫폼 강화뿐만 아니라 맞춤형 콘텐츠/서비스 분야에 5년간 1조 원을 투자해 콘텐츠 경쟁력과 서비스 사용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LG전자 HE상품기획담당 백선필 상무는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 웹OS의 UX/UI 혁신을 기반으로 사용 편의성 및 보안 등을 높이고 고객들이 LG TV를 사용하는 내내 새로운 경험과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