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다목적 보관 기능 강화한 ‘디오스 김치톡톡’ 출시
LG전자, 다목적 보관 기능 강화한 ‘디오스 김치톡톡’ 출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3.10.0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다목적 보관 기능을 한층 강화한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 신제품을 12일 출시한다.
LG전자가 다목적 보관 기능을 한층 강화한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 신제품을 12일 출시한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전자(대표 조주완)가 다양한 식품의 신선함을 지켜주는 2023년형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을 12일 출시한다.

신제품은 상칸을 좌우로 분리하는 다용도 분리벽이 적용돼 상칸 좌·우, 중칸, 하칸까지 독립된 4개 칸을 다용도 냉장고로 폭 넓게 쓸 수 있는 스탠드식 대용량 491리터(L) 김치냉장고다.

LG전자는 고객들이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김치냉장고 공간에 다양한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하도록 다목적 보관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고객이 미식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재료를 제대로 보관해주는 ‘미식 전문 보관’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LG전자는 더 나은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들의 김치냉장고 사용패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많은 고객들이 김장철을 제외하고는 각 칸을 야채·과일, 냉동 등의 용도로도 사용한다는 점을 파악했다. 이를 토대로 다양한 식재료를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다목적 보관 모드’를 개발한 바 있다.

신제품은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고객이 각 칸의 보관 모드를 바로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화면에는 4개의 칸마다 설정 상태가 직관적으로 표시된다. 고객은 스마트폰의 LG 씽큐(LG ThinQ) 앱을 이용해서 각 칸을 최적의 온도로 설정할 수 있다. 

LG전자는 오는 11월까지 스탠드식 8종, 뚜껑식 1종 등 신제품 9종을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 이현욱 전무는 “김치냉장고에 다양한 식재료를 보관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신제품을 지속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