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타임, 정밀 타이밍 기술 혁신 '에포크 플랫폼' 발표
싸이타임, 정밀 타이밍 기술 혁신 '에포크 플랫폼'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3.09.20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이타임 에포크
싸이타임 에포크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고정밀 타이밍 솔루션 전문기업 싸이타임 코포레이션은 전자기기의 가장 복잡한 타이밍 문제를 해결하고 100년 된 쿼츠(Quartz) 기반 기술을 혁신하기 위해 설계된 싸이타임 에포크 플랫폼(SiTime Epoch Platform)을 발표했다.

싸이타임 에포크 플랫폼은 데이터센터 및 네트워크 인프라 장비에 매우 안정적인 클럭을 제공하는 MEMS 기반 오븐 제어 크리스털 오실레이터(OCXO)로, 향후 10년간 누계 20억 달러 규모의 서비스 가능 시장(SAM)을 열어줄 것이다. 향후 에포크 기술은 항공우주 및 방산, 산업 제어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다른 전자 시장 영역으로 적용 범위를 넓혀나갈 것이다.

정밀 타이밍은 네트워크 성능과 안정성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네트워크 상의 모든 노드는 제시간에 동기화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5G 네트워크의 모든 노드는 항상 수백 나노초 이내에 동기화되어야 하는데, 이는 4G보다 10배 더 엄격한 요건이다. 네트워크가 중단되더라도 이 수준의 동기화는 유지되어야 한다. 에포크 플랫폼은 데이터센터 스위치와 라우터, 5G 기지국 및 핵심 인프라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최대 2배 향상된 성능, 9배 작아진 크기, 3배 더 적은 전력 소모 특성을 제공함으로써 정밀 타이밍과 관련한 성능과 신뢰성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싸이타임의 라제쉬 바쉬스트 CEO겸 회장은 “에포크 플랫폼의 출시는 싸이타임과 전자 산업에 있어 중요한 순간"이라며, “수년 동안 고객들은 마땅한 대안이 없었기 때문에 부족한 점이 있더라도 기존 타이밍 기술을 활용할 수밖에 없었다. 사용자들은 실제 성능, 신뢰성, 전력 소모 등 몇 가지 측면에서 타협을 해야 했다. 싸이타임의 에포크 플랫폼은 종전에는 불가능했던 더 적은 소비 전력으로 더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함으로써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러한 이점은 지난 5년 동안의 엔지니어링 투자와 MEMS, 아날로그, 패키징 및 알고리즘을 결합한 시스템 기반 개발 노력의 성과이다. 에포크는 2020년 이후 출시된 신제품과 향후 출시될 신제품을 통해 2024년까지 통신 및 엔터프라이즈 부문 연간 SAM을 13억 달러로 확대할 것이다. 우리는 정밀 타이밍 기술이 모든 전자제품의 혁신을 촉진하고 미래의 성공을 견인하는 촉매제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