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아카데미, 국비지원 빅데이터 분석 ‘Power BI & 파워 쿼리’ 과정 개강
이젠아카데미, 국비지원 빅데이터 분석 ‘Power BI & 파워 쿼리’ 과정 개강
  • 김종영 기자
  • 승인 2023.09.1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이 국비지원 ‘Power BI 활용 빅데이터 시각화’ 과정을 오는 5일, 19일 개강한다.

BI(Business Intelligence)란, 기업이 보유한 수많은 데이터를 정리, 분석해 기업의 의사결정에 활용하는 일련의 프로세스를 말한다. Power BI는 모든 데이터를 원하는 방법으로 한눈에 볼 수 있는 데이터 활용 도구로, 고도화된 시각적 분석 기능을 제공하여 더 나은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도와준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Power BI 활용 빅데이터 시각화 과정에서는 Power BI의 기본 사용법부터 대시보드까지 올인원으로 교육해, 기업 의사결정에 필요한 경쟁력 있는 파워 BI 전문가를 양성한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도구인 POWER BI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통해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확보하여 풍부한 시각적 분석 보고서를 만들 수 있도록 교육한다.

커리큘럼은 △Power BI 기본 △Power BI 활용 △Power BI 활용 실전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를 기반으로 데이터 준비와 시각화 차트 작성, 데이터 분석, 대시보드 활용 등의 Power BI 활용 빅데이터 시각화 과정을 학습할 수 있다. 데이터 분석 과정에서는 데이터 가공 및 자동화와 데이터 통합 및 관리에 유용한 파워쿼리를 이용한 기본 쿼리 작업도 진행한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돼 현업에서 적용 가능한 노하우를 학습할 수 있으며, 실습을 통해 배운 내용을 눈에 보이는 결과물인 포트폴리오로 제작할 수 있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관계자는 “Power BI 활용 빅데이터 시각화 과정에서는 Power BI 인터페이스부터 데이터 가져오기, 테이블과 필드 다루기, 기본 쿼리 작업, 데이터 모델링/시각화/분석 등을 통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과정을 배운다”며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수많은 데이터를 정리하고 분석하여, 실무에서 쓰는 대시보드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기 과정 수강 시 수강료 전액이 지원되며, 실업자 과정은 수강료 최대 100%가 지원된다”며 “NCS를 준수해 온·오프라인에서 초급부터 고급 과정까지 다양한 국비지원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디지털 인재 양성 우수훈련기관으로 챗gpt, AI, SQLD 관련 교육 등 최근 산업 분야를 주도하는 디지털 신기술에 대한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교육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된 국비지원학원으로, 다양한 국비지원 제도를 통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국민내일배움카드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 국민취업제도, K 디지털 트레이닝(K Digital Training), 산대특(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 서울시 뉴딜 일자리 교육 및 취업 연계 등의 국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디지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을 통해 원격 수업으로 진행되는 전 국민(왕초보) 대상 K 디지털 기초역량훈련도 운영하고 있다. 수료 후 일정 조건 충족 시 국비지원 전액 환급 가능한 과정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시 지원금 이외 추가로 지급되는 50만 원을 통해 수강할 수 있다. 관련 과정은 HRD-net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우수 수료 조건 충족 시 수강한 온라인 강의를 평생 소장할 수 있다.

현재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강남과 종로, 일산, 안산, 천안 등 전국 캠퍼스와 이젠아이티(IT)아카데미컴퓨터학원 IT 전문교육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