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론, ‘2023 K-ICT 위크 인 부산’서 지속가능한 업무 구현 방안 소개
틸론, ‘2023 K-ICT 위크 인 부산’서 지속가능한 업무 구현 방안 소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9.08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틸론 직원이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전시 부스에서 자사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틸론 직원이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전시 부스에서 자사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틸론(대표 최용호)이 9월 6일부터 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23 K-ICT 위크 인 부산(WEEK in BUSAN)’에 참가해 지속가능한 업무 솔루션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2023 K-ICT 위크 인 부산’은 'IT엑스포 부산',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AI코리아' 3개 메인 전시와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2개 콘퍼런스, 부대행사로 구성된 지역 최대 정보통신기술(ICT) 전시·콘퍼런스&비즈니스 마켓이다. 틸론은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와 ‘클라우드 컨퍼런스’에 참가하여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업무 환경 구현에 대해 소개했다.  

틸론은 지속가능한 업무 환경 구현을 위해 원천기술로 개발된 구축형 VDI솔루션 ‘디스테이션(Dstation) v9.0’, 서비스형 DaaS 솔루션 ‘엘클라우드(elcloud)’ 및 가상화 솔루션을 기반으로 메타버스 내에서도 실제 업무 수행이 가능한 메타버스오피스 솔루션 ‘센터버스(CenterVerse)’를 소개했다.

또한, 틸론은 국내외 주요 클라우드 기업들이 대거 참석해 최신 기술 트렌드와 정보를 공유하는 클라우드 컨퍼런스에서 ‘공공DaaS로 언제 어디서나 효율적으로 일 잘하는 행정 구현’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연사를 맡은 틸론의 이춘성 PD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조직의 일하는 방식이 대전환됨에 따라 다양한 공간에서 안전하고 스마트하게 행정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ICT 기술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이를 위해서는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업무 환경에 접근할 수 있는 ‘공공DaaS’가 필수적"이라고 설명했다. 

틸론 최용호 대표는 “작년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에 이어 이번 전시에서도 원격근무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일본, 홍콩,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해외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했으며, 현재는 적극적인 협력 가능성을 논의하고 있는 중”이라면서 “상담을 진행한 많은 바이어로부터 혁신적인 기술과 안정적인 서비스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긍정적인 동향을 토대로, 틸론은 국제 시장에서의 확장을 더욱 가속화하고 고객들에게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