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테크놀로지스, 엣지 운영 플랫폼 ‘델 네이티브엣지’ 출시
델테크놀로지스, 엣지 운영 플랫폼 ‘델 네이티브엣지’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9.0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델 네이티브엣지
델 네이티브엣지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델테크놀로지스는 지난 5월에 발표한 엣지 운영 플랫폼인 ‘델 네이티브엣지(Dell NativeEdge)’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와 함께 델은 다양한 분야에서 엣지 환경의 오케스트레이션 및 확장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파트너 및 OEM 고객 생태계를 광범위하게 확대해 가고 있다. 

‘델 네이티브엣지’는 엣지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들을 좀 더 쉽게 설치, 관리, 보호할 수 있도록 돕는 운영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서, 수많은 엣지 로케이션에 분산된 디바이스에 대해 인프라 관리와 애플리케이션 오케스트레이션을 중앙에서 더 간편하고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지원한다. ‘델 네이티브 엣지’ 플랫폼에는 소프트웨어와 유지보수 지원이 포함되어 있으며, 구독 서비스 형태로 도입할 수 있다.  

델테크놀로지스의 최근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델 네이티브엣지’ 플랫폼으로 대규모 디바이스를 온보딩 하거나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할 때, 반복적인 작업과 루틴을 자동화함으로써 라이프사이클 관리 시간을 22배 향상시키는 등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엣지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엣지 활용 사례가 다양한 산업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델의 파트너 커뮤니티는 고객들의 엣지 컴퓨팅 도입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델은 이번에 파트너사들이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운영 툴을 제공하고, 엣지 환경의 복잡성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델 엣지 파트너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독립 소프트웨어 공급업체(ISV)를 비롯한 채널 파트너들은 전용 랩 환경에서 델의 엔지니어들과 직접 협력하여 자사의 소프트웨어를 테스트하고 최적화한, ‘델 네이티브엣지 애플리케이션 카탈로그’에 이를 올려,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OEM 고객과 시스템 통합(SI) 업체들은 이를 통해 각각의 기업 환경에 맞춰 체계적인 방식으로 엣지 솔루션을 설계하고 구축할 수 있다. 

김경진 한국델테크놀로지스 대표는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엣지에서의 실시간 의사 결정을 가능하게 하는 델의 전문성이 집약된 소프트웨어 플랫폼 ‘델 네이티브엣지’에 기대를 걸고 있다”며 “고객이 엣지에서의 비즈니스를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파트너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델은 ISV 및 OEM 파트너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전 산업에서 엣지를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더 쉽고 간편하게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